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카드 결제로 상품권 사용” KT,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앱 출시


입력 2022.08.28 12:00 수정 2022.08.28 10:40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앱에 카드 등록하는 방식…7대 카드사 연동 가능

“향후 지역화폐 포함한 바우처 플랫폼 운영사업자로 확장”

KT가 29일 7대 카드사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앱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온누리상품권’모바일 앱 구현 장면.ⓒKT

KT가 29일 7대 카드사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앱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고객이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온누리상품권’ 앱에 등록하면 구매한 상품권을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온누리상품권은 앱 내에서 개인 계좌를 연동해 구매할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 앱은 29일 정오에 오픈된다. BC계열 11개사 카드는 29일 오픈 당일부터, 농협·하나·현대·삼성·신한·국민카드는 오는 9월 1일부터 앱 등록 및 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지난 6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KT와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사업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고객과 가맹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지속해왔다.


이번 사업은 다양한 형태로 유통되던 온누리상품권을 디지털화해 소비를 활성화하고 거래를 양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KT 측은 설명했다. 이로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류 온누리상품권 부정 유통을 막고 발행에 필요했던 부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번에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상품권 가격 10% 선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추후 캐시백 혜택도 받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아울러 KT와 전 카드사는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다수의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영준 KT 충남충북법인고객본부 본부장은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KT AI(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노하우를 총 집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정부와 민간 바우처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