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3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이재명 "할 말이 없다...국민들 망신살, 굴욕감, 자존감 훼손 느꼈을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외교활동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 발언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참 할 말이 없다. 뭐라고 말씀드리겠나, 국민은 망신살이고 엄청난 굴욕감, 자존감의 훼손을 느꼈을 것"이라고 밝히며 "제 경험으로는 길을 잘못 들면 되돌아나오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책이다. 거기서 또다른 길을 찾아서 해명해본들 거짓이 거짓을 낳고, 실수가 실수를 낳는 일이 반복된다"고 말했다. (공동취재사진)
발언 순서 양보하는 이재명-박홍근
23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가 서로 발언을 양보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정청래 최고위원의 윤 대통령 비속어 논란 관련 발언 듣는 이재명 대표
23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표가 정청래 최고위원의 윤대통령 외교 비속어 논란과 관련한 발언을 듣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尹 부부, 오늘 오후 5시 관저 짐 뺀다…커지는 '사저 정치' 가능성 [정국 기상대]
김무성, '킹메이킹' 시동?…김문수·한동훈·이철우·유정복, '마포포럼' 총출동
'미국판 한한령' 내렸다…트럼프 관세 대응 中 "美영화 수입 줄인다"
“김수현, 김새론 아닌 다른 이성과 교제” 실체 폭로
[데일리 헬스] '두 아이 엄마 맞아?' 고소영, 건강美 정석…"'이 운동' 꾸준히, 장원영도 온다"
수업시간 폰게임 지적했더니…휴대전화로 교사 폭행한 고3
실시간 랭킹 더보기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민주당, 한덕수 대행 겁줄 생각은 하지 않는 게 좋을 텐데
이한별의 골때리는 한의학
환절기 이유 없는 가려움 ‘콜린성 두드러기’ 한의학적 치료법은?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어비류와 좌가려의 난 – 고국천왕의 시범 케이스
균열의 연금개혁, 숙제는 ‘세대 공존’ [기자수첩-정책경제]
원내2당의 반(反)이재명 일변도 [기자수첩-정치]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