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삼성이 이태원 사고 희생자 유가족 등 지원을 위한 성금으로 전 계열사 총액 50억원을 기부한다.
3일 삼성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40억원, 다른 계열사들이 도합 10억원을 보태 총 50억원의 기부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이달 중 출연할 예정이다.
구호 성금은 이태원 사고 관련 지원 외에도 사회안전시스템 구축에 사용된다.
삼성전자, 이태원 사고 지원에 40억 기부
삼성전자는 이태원 사고 관련 지원 및 사회안전시스템 구축을 위한 성금으로 사단법인 전국재해구호협회에 40억원을 기부한다고 3일 공시했다. 기부금은 이달 중 출연 예정이다.
재계, 이태원 참사 희생자 지원 놓고 고심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상황 보면서 다른 기업들과 방법 찾을 것"'여론 대응 차원 국민성금 모금' 경찰 문건 논란으로 취지 퇴색 우려성금 취지에 맞게 사용할 주체 마땅치 않아…"좀 더 상황 지켜봐야"
"경찰서 가서 조사받았다, 코난 놀이 그만"…이태원 '토끼 머리띠' 남성의 호소
이태원 참사 당시 군중을 고의로 밀었다는 의혹을 받는 일명 '토끼 머리띠' 남성이 재차 억울함을 호소했다.'토끼 머리띠'로 지목된 남성 A씨는 지난 2일 "경찰서 가서 조사받으면서 CCTV 영상에서 저와 친구가 사고현장을 빠져나오는 시간이 21시 50분으로 확인됐다"라며 "교통카드도 제 것이라는 걸 (경찰이) 확인해 줬다"라고 밝혔다.이어 "그 외에도 모든 증거를 제출하고 왔다"면서 "이제 코난 놀이 그만 좀"이라고 덧붙였다.경찰은 지난 1일 사고 당일 토끼 머리띠를 착용했던 A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경찰…
이태원 사고 당시 시민 살린 상인들 트라우마…"계속 토하고 잠 못자"
이태원 참사 당시 인근에서 상가를 운영하던 상인들이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당시 다수 상인이 현장에 나와 시민을 살리는 심폐소생술에 동참했지만, 한 사람이라도 더 살리지 못하고 안타까운 생명들을 잃었다는 죄책감에 시달리고 있는 것.2일 뉴스1에 따르면 이태원 참사 현장 인근에서 클럽을 운영하는 김모씨는 참사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했다. 사상자들을 현장에서 빼내고 구조를 도왔던 김씨는 참사가 발생한 직후 가게 문을 닫았다.김씨는 트라우마와 함께 주변 상인에 대한 마녀사냥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심하다고 토로했다. 참사 이후 인…
이태원은 ‘제2 세월호’가 될 수 없다
사망자->희생자, 가짜뉴스->팩트 체크 선동 이젠 안 먹혀‘뇌 송송 구멍 탁’ 조작 SNS 시대에 불가능김어준 괴담 실시간으로 ‘명백한 허위’ 판명이태원 참사 촛불 집회는 ‘그들만의 축제’
주진우 "이재명 미소, 민주당 민낯 그대로 보여준 '역사적 한 장면'"
한동훈, 사퇴 후 '온라인 등장'…송영훈 전 대변인 면직에 "고맙다"
갑자기 무너진 아파트 담장…기대고 있던 여성 2명 추락
"맡겨둔 400만원 돌려줘"…70대 친누나 살해한 50대 동생
"한국인이 뭐 대단하다고" 중국인들 서울 한복판서 집단 린치
이재명 대표의 '썩소'가 두렵다 [기자수첩-정치]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가정폭력 피해자의 아픈 상처와 고통
정기수 칼럼
한덕수, ‘솔로몬의 판결’ 기회 놓친 것 아닐까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한덕수 대행의 소신이 민주주의 구한다
민주당 이재명 버리고 한덕수에 배팅하나
캐롤 대신 울려퍼진 '또 탄핵'…연말마저 잠식했다 [기자수첩-정치]
· 이마트, 알리바바 ‘맞손’ 시너지 의문에 9%대 하락
· CJ대한통운, 신세계·알리바바 합작법인 기대감에 11%대↑
· HD현대중공업, 조선업 호황에 역대 최고가…시총 10위 진입
· 파인메딕스, 코스닥 입성 첫 날 ‘따블’
· 이수페타시스, 유상증자 철회 기대감에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