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軍 "北, 동서해상 포병사격 130여발…군사합의 위반", 주호영 "文대통령, 아무래도 국민과 다른 세상에 사는 듯" 등


입력 2022.12.05 20:55 수정 2022.12.05 20:55        오수진 기자 (ohs2in@dailian.co.kr)

북한군이 훈련을 진행하는 모습(자료사진) ⓒ조선중앙통신

▲軍 "北, 동서해상 포병사격 130여발…군사합의 위반"


합동참모본부는 5일 "우리 군은 오늘 오후 2시 59분경부터 북한 강원도 금강군 일대와 황해남도 장산곶 일대에서 각각 동·서해상으로 130여발의 방사포로 추정되는 포병사격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합참은 "탄착지점이 북방한계선(NLL) 북방 해상완충구역 내"라며 "우리 군은 동·서해상 북한의 포병사격에 대해 '9·19 남북 군사합의 위반 및 즉각 도발 중단'에 관한 경고통신을 수회 실시했다"고 말했다.


▲주호영 "文대통령, 아무래도 국민과 다른 세상에 사는 듯"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5일 문재인 전 대통령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으로 서훈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구속된 것을 비판한 것에 대해 " 문 전 대통령은 아무래도 국민들과 다른 세상에 살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제발 정신 차리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남욱 "이재명, 씨알도 안 먹힌다는 의미는 아랫사람이 다 알아서 했다는 뜻"


'대장동 일당' 남욱 변호사가 지난해 미국에서 귀국하기 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 '씨알도 안 먹힌다'고 표현하며 로비 의혹을 부인했던 것은 "아랫사람이 알아서 다 했다"는 뜻이었다고 주장했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남 변호사는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이준철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대장동 개발 배임 사건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 씨 측 신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임재 등 4명 영장 심사 4시간여 만에 종료…이르면 5일밤 결정


'이태원 참사' 부실 대응과 정보 보고서 삭제 의혹을 받는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총경)과 박성민 전 서울경찰청 공공안녕정보외사부장(경무관) 등 경찰 간부 4명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4시간여 만에 끝났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김유미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2시부터 6시 16분까지 이 전 서장과 박 경무관 등 4명을 차례대로 심문했다.


▲‘빠를수록 싸다’ 대형마트, 명절 선물세트 조기 예약 대세로


대형마트 3사가 일제히 내년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전체 판매액의 절반 정도가 사전 예약에서 나올 정도로 수요가 커지면서 업체들은 저마다 차별화된 상품과 할인 등 혜택을 내세우며 고객 잡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월드컵 16강전’ 광화문으로 모이세요”…5호선 새벽2시까지 연장


카타르 월드컵 16강 브라질전도 광화문에서 거리 응원이 이어질 전망이다.


서울시는 축구 국가대표팀 응원단 붉은악마가 카타르 월드컵 16강 브라질전 거리 응원을 위해 낸 광화문광장 사용신청을 허가했다고 5일 밝혔다. 시에서 허가한 광장 사용기간은 6일 오전 0시부터 7일 오전 0시까지다.


▲美 공군, 최첨단 스텔스 폭격기 B-21 공개..."김정은 떨고 있나"


미국 국방부가 핵무기를 탑재할 수 있는 장거리 차세대 스텔스 전략 폭격기 B-21 레이더(B-21 Raider)를 공개했다. 미국이 신형 전략 폭격기를 내놓은 것은 무려 34년 만이다.


지난 2일(현지시간) 미 공군은 군수업체 노스럽그러먼의 캘리포니아주 팜데일 공장에서 7년에 걸쳐 개발한 전략폭격기 B-21 레이더스를 공개했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오수진 기자 (ohs2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