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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금공, 젊은 아이디어로 금융정보 취약계층 지원


입력 2022.12.08 15:08 수정 2022.12.08 15:08        김재은 기자 (enfj@dailian.co.kr)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시각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의 주택금융 상품 관련 이해를 돕고 상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음성 변환 바코드를 삽입한 별도의 주택금융 홍보물 '목소리로 전하는 내 손안의 주택금융 가이드'를 제작·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홍보물은 16명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청년이사회가 직접 제안한 결과물로, 금융정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됐다.


청년이사회는 상향식의사결정 방식을 통해 젊은 직원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경영정책에 직접 반영한다. 2021년에는 상품 설명을 인포그래픽으로 시각화해 쉽게 이해 가능하도록 ‘국민을 위한 참 쉬운 주택금융 가이드’를 제작·추진한 바 있다.


이번 홍보물은 보이스아이 코드를 삽입한 공사 상품 안내 홍보물이다. 전용 앱을 통해 이 코드를 스캔하면 인쇄물의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하여 들을 수 있으며, 구글 앱과 연계해 50여개 언어로 번역도 가능하다. 상품 접근이 어려운 고객이 홍보물의 바코드를 통해 공사 대표 상품의 이용요건, 신청방법 등을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더불어 공사 상품서식에도 음성변환 코드를 삽입해 영업점에 비치하고, 공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는 등 정보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주택금융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김재은 기자 (enfj@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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