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캐롯손보, ‘퍼아워자동차보험’ 확대 판매


입력 2023.02.10 12:10 수정 2023.02.10 12:10        김재은 기자 (enfj@dailian.co.kr)

캐롯손해보험 이미지. ⓒ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은 지난 2020년 4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퍼아워자동차보험’의 가입 대상을 대폭 확대해 시간 단위로 이용가능한 자동차보험 활성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캐롯손보에 따르면 기존 커넥티드 카 시스템 환경에서 이용 가능했던 가입조건을 일반 차량까지 확대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이달 중순에는 렌터카까지 퍼아워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캐롯 퍼아워자동차보험은 타인 소유의 차량 운전 시 최소 4시간, 최대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으로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교대운전, 지인이나 가족의 차량 단기 이용 또는 렌터카 이용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고객 편의를 높인 단기 자동차보험 상품이다.


본 상품은 신청 후 익일 0시부터 활성화되는 기존 자동차보험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이 가진 불편함을 해소했다. 또 일 단위가 아닌 원하는 즉시 원하는 시간만큼 보험을 이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보험료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30세 기준, 고급 플랜으로 4시간 이용 시 3620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보장범위는 상해로 인한 대인보상이 무한으로 보장되고, 형사합의금 및 벌금비용 각각 최대 3000만원, 사고로 인한 운전차량 파손에 대해 최대 3000만원이 보장된다.


퍼아워자동차보험 가입은 캐롯 앱을 통해 본인 명의의 자동차보험이 없는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수입차, 법인차, 10인 초과 승합차와 화물차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렌터카 등 퍼아워자동차보험 확대운영을 통해 차량 공유 시스템 활성화에 기여하고, 개인과 사회의 비용절감에 도움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은 기자 (enfj@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재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