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케이팝 의뢰·제작이 한 곳에"…XYNC, 온라인 뮤직 퍼블리싱 서비스 오픈


입력 2024.11.07 16:36 수정 2024.11.07 16:40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주)XYNC(K-POP CREATION HUB WORLDWIDE)에서 케이팝(KPOP) 의뢰, 제작, 유통을 위한 온라인 허브를 오픈했다.


XYNC는 XYXX 뮤직 퍼블리싱 및 XYCL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SM, JYP, HYBE 등 대형 케이팝 기획사들과 음악 창작자들을 연결하여 다수의 우수한 창작물을 제작 및 유통해왔다.


XYNC는 이번 사이트를 통해 그 동안 자사 소속 작가 및 아카데미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폐쇄적으로 운영하던 구조를 온라인으로 전환, 케이팝 창작자라면 누구나 접근 가능하도록 확대하였다.


더욱이 케이팝 시장의 전통적 수요자였던 연예기획사들을 넘어 일반 기업, 스포츠구단, 크리에이터 및 개인 등 다양한 수요층들이 손쉽게 제작 의뢰를 할 수 있도록 창구를 열어주는 동시에 공급 루트가 없었던 다양한 창작자들까지 공급자의 폭을 넓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정통 케이팝 시장에서 괄목할 성과를 내오던 XYNC에서 AI 음악까지 그 영역을 확대했다는 점이다. 특히, 프로 배구 구단인 'OK 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의 공식 응원가인 '다함께 OK'를 AI로 제작, 유통하여 이번 시즌부터 선보여 AI음악 시장까지 선도하고 있다.


해당 시도는 프로 스포츠 및 케이팝 업계에서도 전례가 없었던 것으로, 오픈과 동시에 관계자와 팬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