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깨끗하고 투명한 청렴도시 구현"


입력 2025.01.09 11:22 수정 2025.01.09 11:22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수원시 모든 공직자들 '청렴행정 실천서약서' 서명

이재준 수원시장(앞줄 가운데)과 시 공직자들이 청렴서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수원시 제공

이재준 수원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모든 공직자가 '청렴행정 실천'을 서약했다.


이재준 시장과 김현수 제1부시장, 현근택 제2부시장, 각 실·국장은 9일 시장 집무실에서 '제1회 수원시 새빛 청렴회의'를 열고, '청렴행정 실천'을 서약했다.


다른 공직자들은 부서별로 청렴실천을 서약했다. 서약은 청렴행정 실천 서약서를 낭독한 후 서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서약 내용은 △직무를 수행할 때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부패 예방에 앞장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 △어떤 경우에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으며 직무수행 과정에서 부당한 이익을 얻지 않고 △부당한 간섭과 지시를 하지 않으며 학연·지연·혈연 등 연고 관계에 의한 조직문화를 배척하고 △사익보다 공익을 우선시하고, 친절과 공정의 의무를 준수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을 철저히 준수하고 실천에 앞장선다 등이다.


이재준 시장은 "시민들이 공직자에게 바라는 청렴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청렴 수준을 더 높이고, 청렴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공직자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