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오는 3월 6일(목) 오사카의 비즈니스 중심가 ‘혼마치’에 2호점을 오픈하고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
할리스는 지난해 5월 일본 오사카에 해외 진출 1호점 ‘난바 마루이점’을 오픈하며 관심을 모았다. 할리스 ‘난바 마루이점’은 오픈 당일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픈런 행렬로 놀라움을 자아낸 데 이어, 오픈 100일만에 누적 6만명이 방문하며 K-프리미엄 카페의 일본 진출을 알렸다.
‘난바 마루이점’은 소비자는 물론, 일본 미디어에서도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할리스는 ‘난바 마루이점’의 성공을 바탕으로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할리스의 일본 2호점은 오사카 혼마치에 자리했다. ‘혼마치’는 난바와 우메다 사이에 위치한 오사카 대표 업무지구다. 할리스는 관광지에 위치한 ‘난바 마루이점’과 달리 직장 인구가 높은 ‘혼마치점’을 통해 일본 고객의 일상에 한 발짝 더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할리스가 일본 2호점 오픈을 결정한 데는 ‘난바 마루이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추가적인 매장 개점을 지속적인 요청이 주효했다.
실제, 각종 SNS에서는 난바에 와야만 할리스를 만날 수 있어 아쉽다는 후기를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사카 내 추가적인 매장 개점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유통망을 형성하고, 지속적인 일본 매장 확대를 위한 인프라 구축이 가능하다는 점 등도 영향을 미쳤다.
할리스는 ‘난바 마루이점’의 성공적인 런칭 전략과 현지 매장 운영 노하우를 ‘혼마치점’에 적극 반영한다. 단순한 카페 브랜드를 넘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할리스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매장의 입지와 타겟을 고려한 인테리어와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키오스크, 충전기 비치 좌석 등 고객 호응이 높았던 서비스를 지속해 일본 시장 내 대표 K-프리미엄 카페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할리스 관계자는 “오는 3월 오픈하는 ‘혼마치점’에서는 ‘난바 마루이점’의 운영 경험과 생생한 고객 반응을 바탕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메뉴, 서비스, 인테리어를 만나보실 수 있다”며 “2호점 개점을 시작으로, 2025년 한 해 동안 추가적인 매장 출점을 통해 일본 내 대표 K-프리미엄 카페로서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1998년 한국 최초 에스프레소 전문점으로 문을 연 할리스는 27년간 고객의 취향을 맞춘 다양한 메뉴, MD 등으로 한국 카페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바닐라 라떼의 대명사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바닐라 딜라이트’를 비롯해,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 ‘블랙아리아’ 등 시그니처 메뉴와 과일 음료, 빙수, 케이크, 베이커리 등 매 시즌 새로운 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나아가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공간 구성, 트렌디하고 다양한 MD를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제2의 도약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