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iH, 손실보상 역량강화…실무교육 실시


입력 2025.02.25 10:51 수정 2025.02.25 10:51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3월 4일부터 접수, 5월 25일~30일 교육 진행

iH사옥 전경 ⓒiH 제공

인천도시공사(iH)는 다음 달 4~14일까지 인천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손실보상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을 신설하고, 신청을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5월 25일부터 30일까지 인천도시공사 본사 및 각 지역 보상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손실보상 관련 법률 및 절차 이해를 비롯해 토지·건축물 기본조사 실습, 주민 협의 및 갈등 조정 전략, 보상금 산정 및 협의 과정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을 통해 토지·건축물·영업시설에 대한 현장 기본조사를 직접 실습하고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과정도 포함되어 있어 실무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최근 공익사업에서의 보상 관련 주요 판례와 사례를 분석하고, 공사 전산시스템(MIS)을 활용, 손실보상 업무의 핵심인 가격산정 및 계약 등 전산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참여형 학습 방식을 도입했다.


박의원 iH 보상처장은 “지역에서 진행되는 많은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되기 위해서는 보상절차가 신속히 진행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 보상전문기관으로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