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이 찾아오면서 실내에 머물던 사람들도 점차 야외로 나서고 있다. 겨울 동안 움츠렸던 몸을 깨우며 러닝, 하이킹, 자전거 라이딩뿐만 아니라, 주말 여행과 산책 등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이 일상으로 녹아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IT 기기들도 야외 활동을 보다 스마트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다. 최신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디바이스는 휴대성과 실용성을 강화해 아웃도어 경험을 한층 향상시키고 있다. 음악과 함께하는 러닝,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는 촬영, 그리고 골프 전용 디바이스까지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필수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몰입형 사운드로 아웃도어 경험을 극대화하는 샥즈 ‘오픈핏 2’
화창한 봄날, 공원에서 가벼운 러닝을 하거나 한강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때,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라면 그 경험은 더욱 특별해진다. 하지만 도심 속 야외 운동에서는 주변 소리를 놓치지 않는 것이 안전의 핵심이다.
글로벌 오픈형 이어폰 브랜드 샥즈(SHOKZ)의 최신 모델 ‘오픈핏 2(OpenFit 2)’는 귀를 완전히 막지 않는 오픈-이어 디자인으로, 음악을 들으면서도 주변 환경을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초경량 디자인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없으며, 러닝, 사이클링, 하이킹 등 격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샥즈의 독자적인 ‘듀얼 부스트(DualBoost)’와 ‘오픈 베이스 2.0(OpenBass™ 2.0)’ 기술을 적용해 한층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하며, 바람이 부는 한강변에서도 선명한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IP55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도 갖춰, 땀이나 가벼운 비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어 봄철 야외 활동 필수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 생생한 야외 활동을 몰입감 있게 기록하는 액션캠, Insta360 ‘Ace Pro 2’
캠핑, 여행, 자전거 라이딩 등 역동적인 순간을 담을 수 있는 액션캠에 대한 수요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Insta360의 ‘Ace Pro 2’는 라이카 공동 엔지니어링 렌즈를 기반으로 고화질 촬영 성능과 실사용 편의성을 갖춘 야외 활동 특화 액션캠이다.
듀얼 칩 시스템과 1/1.3인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선사하며, 4K 60fps 액티브 HDR 및 8K 30fps의 고해상도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2.5인치 플립형 터치스크린은 셀프 촬영이나 브이로그 용도로도 손쉽게 활용 가능하며, 최대 12m 방수 성능과 다양한 마운트 액세서리 호환성으로 라이딩, 하이킹, 수상 스포츠 등 액티브한 활동 전반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 골프 라운딩을 더 똑똑하게, 캐논 ‘파워샷 골프’
골프가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여가 활동으로 자리 잡으며, 기술을 접목한 기기를 활용해 필드 경험을 향상시키는 골퍼들이 늘고 있다. 캐논의 ‘파워샷 골프(PowerShot GOLF)’는 손에 쥐기 좋은 컴팩트한 사이즈에 고성능 거리 측정 기능을 탑재한 골프 전용 디바이스로,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대 800야드까지 정확한 거리 측정이 가능하며, 진동 알림과 슬로프 보정 기능으로 실제 경기 환경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광학 6배 줌과 최대 12배 디지털 줌을 통해 원거리의 목표물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캐논의 광학 기술을 반영한 디지털 뷰파인더는 시야 확보가 어려운 필드에서도 안정적인 플레이를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