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시흥 소식] ‘안전 점검의 날’ 맞아 산불 예방 캠페인


입력 2025.04.06 08:04 수정 2025.04.06 08:04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건강도시 정책 참여 직원 교육

시흥시는 지난 4일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소래산산림욕장 입구에서 민관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산불 예방 홍보를 통한 시민의 안전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시흥시, 시흥소방서, 시흥시의용소방대, 대야동통장협의회 등 40여명이 캠페인에 참석해 화기 소지 및 불법 소각 금지 등 산불 예방 수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재난 발생 시 시민들이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산불 행동요령 전단을 배부했다.


또 시민들에게 산불 위험요소를 발견한 경우 안전신문고로 신고하도록 독려하며, 산불 예방 퀴즈를 통해 산불 예방에 관심과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였다.


○건강도시 정책참여 직원 교육


시흥시는 지난 4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전 부서 협력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1차 건강도시 정책참여 직원 교육’을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공동정책인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해 ‘기후변화와 우리의 건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김미지 경상국립대학교 예방의학교실 교수는 경상남도 환경보건센터 부센터장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 기관에서 기후변화와 건강 관련 강의를 다수 진행한 기후보건분야의 전문가다.


이날 교육은 기후변화와 이번 경남 산불 대형화의 관계,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기후변화의 다양한 영향, 사회적 약자가 기후변화에 더 취약한 이유, 기후변화의 건강 영향 예방(완화와 적응 대책)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