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삼성물산 ‘홈닉’, 래미안 넘어 HS화성 아파트에도 적용


입력 2025.04.14 10:16 수정 2025.04.14 10:17        임정희 기자 (1jh@dailian.co.kr)

타사 아파트 브랜드에도 홈닉 확대 도입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차세대 주거플렛폼 ‘홈닉’을 래미안을 넘어 타 브랜드 아파트 단지에도 서비스를 선보이며 홈플랫폼 시장 확대에 나선다.ⓒ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차세대 주거플렛폼 ‘홈닉’을 래미안을 넘어 타 브랜드 아파트 단지에도 서비스를 선보이며 홈플랫폼 시장 확대에 나선다.


삼성물산은 오는 7월 입주 예정인 HS화성의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에 홈닉을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


홈닉이 보유한 홈IoT, 커뮤니티 시설 예약, 차량관리, 디지털 관리사무소, 생활 서비스 등 래미안 아파트에 적용하고 있는 동등한 수준의 서비스를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게 된다.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입주민들은 홈닉을 통해 더욱 편리한 스마트 주거생활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홈닉 앱 하나로 세대 내 홈IoT 기기 제어는 물론,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예약, 차량관리, 디지털 관리사무소 서비스 이용, 공동구매, 소모임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 연계까지 가능하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8월 삼성물산과 HS화성이 체결한 스마트 주거 서비스 협력의 첫 번째 결과물이기도 하다. 양사는 스마트 주거 서비스 기술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지소영 삼성물산 H&B플랫폼사업팀장(상무)은 “개방형 플랫폼인 홈닉은 앞으로 래미안을 넘어 다양한 건설사 및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홈 생태계를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주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S화성 관계자는 “입주민들에게 최상의 주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홈 기술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삼성물산 홈닉과의 협력을 통해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을 진정한 스마트 아파트 단지로 완성할 수 있게 됐다”며 “홈닉은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단지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임정희 기자 (1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