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영화의 봄'…올해 춘천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입력 2025.04.14 10:17 수정 2025.04.14 10:17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2025 춘천영화제(이사장 박기복)가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2023년부터 함께해온 강원 출신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 원새록 작가의 세 번째 연작이다.


이번 포스터는 영화제를 찾은 다양한 이들이 서로 다른 몸짓으로 공간을 채우며, 영화라는 공통된 관심 아래 자연스럽게 모여드는 축제의 장면을 그려냈다. 각기 다른 색의 얼굴을 지닌 열두 명의 인물들이 원형의 흐름 안에서 어우러지는 모습은 춘천영화제가 만들어내는 공동체적 감각을 보여준다.


공식 포스터는 동일한 구성을 바탕으로 흰색과 검정, 두 가지 배경으로 제작되었으며 각각 마당처럼 열린 분위기와 극장처럼 집중된 인상을 담아냈다. 마치 마당에서 펼쳐지는 놀이처럼 생기 있는 분위기는 영화인과 관객이 함께 참여해 만드는 살아 있는 장(場)으로서의 영화제를 표현하고 있다.


원새록 작가는 “포스터의 이미지는 열두 번 영화제를 만들어온 관람객·영화인·스태프의 영화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태도를 상징한다”고 디자인 의도를 설명했다.


박기복 이사장은 “춘천영화제는 지난 10여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과 함께 호흡하며 더욱 단단해지고 있다”며 “올해 포스터가 보여주듯, 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이 마당놀이처럼 자유롭고 흥겹게 어우러지는 축제를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5 춘천영화제는 ‘영화의 봄’을 슬로건으로, 오는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춘천예술촌과 메가박스 남춘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