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2분기 영업익 186억 … 전년비 6.1% 감소
매출 1642억...전년비 5.5%↑
신사업 매출원가·마케팅 비용 증가 영향
매출 1642억...전년비 5.5%↑
신사업 매출원가·마케팅 비용 증가 영향
KT스카이라이프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상승했지만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2분기에 매출 1642억 원, 영업이익 186억 원, 당기순이익 150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5%(85억 원)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6.1%(12억 원), 당기순이익은 2%(3억원) 감소했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3.8%(61억 원) 증가하여 반등에 성공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0.5%(1억 원), 4.2%(7억 원) 줄어들었다.
KT스카이라이프는 SLT, 인터넷, 신규 커머스사업 등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지만 신사업 매출원가와 마케팅 비용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다소 감소했다고 전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하반기에 위성기술 고도화로 상품경쟁력을 강화시키고 ‘sky A’와 IP 기반 신규사업 가입자를 확대시켜 매출의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