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물맛 품평회’서 정수기 부문 1위 선정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서 높은 평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서 높은 평가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진행한 ‘제 4회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 조사에서 2년 연속 정수기 부문 물맛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물맛이 좋은 제품을 선별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 5명이 직접 참여하고 있다. 정수기 부문은 지난해부터 신설됐다.
이번 품평회에서 정수기 부문은 국내 5대 정수기 업체별 마케팅 담당자의 추천 제품 및 최신 기종을 대상으로 했으며 필터 소진량에 따라 1월 31일(필터 소진량 0%), 2월 12일(50%), 3월 8일(100%) 3차에 걸쳐 블라인드 테이스팅이 진행됐다.
정수기 물맛 테이스팅 결과 코웨이 정수기(모델명 CHP-6310L)가 2년 연속 정수기 물맛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쿠쿠(모델명 CP-PS011P), 3위는 LG전자(모델명 WD302AW)와 SK매직(모델명 WPU 1200), 4위는 청호나이스(모델명 CHP-4030S)가 차지했다.
코웨이는 지난 2009년부터 테스크 포스팀(TFT)을 구성해 정수기 물맛에 대한 연구를 본격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1월에는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연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울 관악구 소재 코웨이 R&D센터에 ‘물맛 연구소’를 개소했다.
또 코웨이는 타사와의 물맛 차별화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CIROO(Coway Intensive Reverse Osmosis) 필터 시스템’을 개발해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CIROO 필터 시스템은 핵심 필터인 CIROO 필터와 C9 카본블록 필터로 구성돼 있다. 시루 필터는 머리카락 수만 분의 1 이온물질까지 제거하는 얇고 조밀한 인텐시브 멤브레인 소재를 기존 RO 멤브레인 필터 대비 최대 24% 더 촘촘하게 감아 고성능의 정수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풍부하게 물을 추출할 수 있다.
특히 물맛을 저하시키는 심미적 영향물질인 잔류염소·철·망간·구리·황산이온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청량감과 목 넘김이 좋은 물을 제공한다. C9 카본블록 필터는 주원료가 천연 코코넛 열매로 만든 야자계 활성탄으로 특유의 깔끔하고 맛있는 물맛을 결정한다.
강상현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연구부문장은 “이번 정수기 물맛 1위 선정은 물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이 바탕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고객들에게 맛있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물맛과 정수기 필터 연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