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란 군 당국이 최근 이란 테헤란 인근에서 추락한 우크라이나 여객기에 의도치 않게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11일 연합뉴스가 AP·로이터통신 등 외신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이날 이란 군 당국은 국영TV를 통해 이 같이 전했다.
이란 군 당국은 이날 오전 성명에서 "우크라이나 여객기 격추는 사람의 실수로 생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 동안 이란은 미사일 발사에 의한 격추설을 부인해 왔다.
이란, 추락한 우크라이나 여객기 '격추설' 재차 부인
이란 "격추 절대로 불가능한 일…민간·방공 요원들 같이 있었다"캐나다 "복수의 정보원 통해 확인…이란의 지대공미사일에 격추"
北, 한반도 3월 위기설 두고 연일 맹비난
북한이 일각에서 제기된 이른바 한반도 3월 위기설에 대해 연일 맹비난을 쏟아내고 있다.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대외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은 '뭇매를 부르는 3월 위기설'이라는 제목의 개인 논평에서 "남조선 내부에 나도는 3월 위기설은 극도의 불안과 위기감에 몰린 자들이 제 발 저려 늘어놓는 횡설수설"이라고 꼬집었다.최근 일부 학계와 언론을 중심으로 한미 연합군사훈련이 예정된 3월을 전후로 북한이 도발할 수 있다는 발언이 나온 것을 겨냥한 것이다.매체는 "지금 남조선 각계층이 극성스럽게 불어대는 3월 위기설이 진짜 위기의 근원으로…
이라크 軍기지 공격당한 미국, 對이란 추가 경제 제재 단행
미국이 이란의 이라크 내 미군기지 2곳 공격에 대한 보복 차원에서 이란을 상대로 추가 제재를 단행했다.11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은 백악관에서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철강 산업에 초점을 맞춘 이란 추가 제재안을 발표했다. 건설, 제조업, 섬유, 광산업에 대한 제재도 추가했다.재무부는 성명에서 이번 조치가 13개의 대형 철강 제조업체와 구리 및 알루미늄 생산자를 겨냥했다고 설명했다. 재무부는 알리 샴커니 이란 최고국가안보회의 사무총장 등 8명의 이란 당국자도 제재 대상에 올…
중동발 대치 완화에 안전자산 다소 주춤…불확실성은 여전
금 가격, 작년말 기점으로 큰 폭 상승…완화 흐름 추세비트코인, 금가격과 유사한 흐름…9일까지 11.9% 수익
이란 “추락 우크라 여객기, 이륙 뒤 문제 생겨 회항 시도”
김예지 "첫 표결 후 한동훈으로부터 응원 메시지 받아"
[속보] 국방부 "정찰위성 3호기 교신 성공…북한 도발 징후 더 빠르게 식별"
유승민 "국민의힘, 정말 바꾸고 싶어…망하는 코스로 가고 있어"
"성관계 안 할 거면 1000만원 내놔"…음주운전자 협박한 30대의 최후
이재명 겨냥 이준석 "쓰레기차 가고 분뇨차 오는 상황…"
제1151회 로또 당첨번호 '2·3·9·15·27·29'번...1등 당첨 지역 어디?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치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국가 흥망성쇠를 결정하는 리더의 중요성
정기수 칼럼
尹의 버티기 ‘옳지 않다’…이재명과 동급 ‘잡범’ 안되기를
서지용의 금융 톡톡
기재부가 된 금통위
문체부로부터 중징계 요구받은 정몽규 회장이 문체부를 설득? [기자수첩-스포츠]
지도자의 오판에 ‘K푸드’ 위상까지 급제동 [유통-기자수첩]
관치로 매듭짓는 은행의 씁쓸한 연말 [기자수첩-금융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