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 검찰총장이 직무배제 처분 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인 법원 결정에 따라 1일 총장직에 복귀했다.
윤 총장은 이날 오후 5시 15분께 대검찰청으로 출근했다. 그는 출근 직전 기자들과 만나 "대한민국 공직자로서 헌법정신과 법치주의 수호를 위해 최선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법원의 결정과 관련해 "업무에 빨리 복귀할 수있도록 신속한 결정 내려준 사법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추미애 폭주, 이제 사법부가 제동걸어야"…법원에 쏠리는 목소리
윤석열, 사상 초유 징계에 법적 대응 예고추미애 징계사유 주장에 조목조목 반박해"위법 부당한 처분에 법적으로 대응할 것"서울행정법원에 효력 중단 가처분 신청할 듯
[데일리안 퇴근길뉴스] 조국 '불법사찰 기준' 과거 글 눈길, 검찰 집단행동에 격분한 민주당, 김정은 환전상 처형, 강서구 사회적 거리두기 준3단계 시행, 양현석 1500만원 벌금형 선고
▲8년 전 조국 글 보니…판사문건은 불법사찰 아니었다?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8년 전에 쓴 '정당한 직무감찰과 불법 사찰 차이'에 대한 글이 눈길을 끌고 있다.조 전 장관은 2012년 4월 자신의 트위터에 정당한 직무감찰과 불법사찰의 차이에 대해 민간인을 대상으로 삼거나 대상이 공직자나 공무관련자라고 하더라도 사용되는 감찰 방법이 도청, 이메일 수색 등 불법이면 불법이라고 글을 올렸다.이 기준에 따르면 해당 판사 문건은 불법 사찰이 아닌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문건은 민간인을 대상으로 작성되지 않았으며, 문건에 적힌 정보는 이미 인…
민주당·文 향한 공세 고삐 죄는 野…"스스로 겁날 짓을 왜 하나"
민주당, 윤석열 비판해놓고 정작 국회 소환은 결사반대윤석열 임명했던 文대통령, 현 사태 두고 침묵 이어가국민의힘 반발…"민주당, 윤석열 국회 출석 막는 이유?문재인 정권 권력형 비리 전모 밝혀지는 사태 피하기 위해"
속 보이는 민주당의 '선택적 국정조사'…"추미애도" 野 되치기에 답할까
추미애·조국·윤미향·박원순 국정조사 요구 모두 묵살했던 민주당윤석열 문제엔 이낙연이 먼저 "국정조사하자" 요구…되레 자충수로되받아친 국민의힘 "추미애 직권남용 같이 국정조사해 진상 밝히자""먼저 꺼낸 김에 야권이 요구했던 청와대 비리 국정조사 같이 하자"
'尹 직무배제 부당' 감찰위 결과에 與 침묵…野 "당연한 상식의 승리"
국민의힘 "당연한 판단이 극적이고 반가워"국민의당 "애당초 손바닥으로 하늘 못 가려"
한동훈 "이재명, 의회독재·제왕적 대통령 권력 다 휘두르려는 속셈"
이재명 '대북송금' 재판 23일 재개…법관기피 중단 4개월 만
김부선 "윤석열은 허수아비, 대통령은 김건희였던 것"
"외로울까봐 반찬도 챙겨줬는데"…20년 지인 70대女 살해한 60대男
가녀리고 아픈 신생아 안고선 "낙상 마렵다" 20대 간호사 결국
[데일리 헬스] “사과에 ‘이거’ 뿌려 6kg 뺐다”는 이 방송인...뭐길래?
실시간 랭킹 더보기
사회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한동훈의 ‘귀책 사유’, 조기 대선은 예외?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中, 국유은행에 대규모 공적자금 긴급 수혈하는 속사정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