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막말·낙하산 채용 특혜 논란에 휩싸인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를 들으며 눈을 감고 있다.
<포토> 고개숙인 변창흠 "거듭 사과의 말씀 올린다"
막말·낙하산 채용 특혜 논란에 휩싸인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고개를 숙이며 사과를 하고 있다. 변 후보자는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망 사고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김군과 가족분들, 그리고 오늘 이 시간에도 위험을 무릅쓰고 일하고 계신 모든 분께 이 자리를 빌려 거듭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말하며 고개를 숙여 사과했다.
<포토> 변창흠 후보자 관련 기자간담회 참석하는 주호영 원내대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 부적격성, 코로나19 백신 확보 등 현안과 관련한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변창흠 청문회] “중대재해법 제정취지 공감...‘안전’분야 큰 도움”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23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중대재해기업처벌법에 대해 “법 제정취지에 대해 근본적으로 공감한다”고 밝혔다.변 후보자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중대재해법에 대한 견해를 묻는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건설현장과 시설부분 안전성이 어느 때보다 부각되고 있다”며 “중대재해를 개인적 문제가 아니라 구조적 문제로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변 후보자는 “중대재해법은 건설분야 뿐 아니라 시설분야 안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또한 “시스템을 구축하면 안전사고 제로는 충분히 가…
<포토> 주호영 "변창흠 자진사퇴하든지 문 대통령이 지명 철회 할 것을 강력히 요구"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 부적격성 등 현안과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주 원내대표는 "만약 변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하면 청문 준비 과정에서 드러난 여러 법률적 문제들에 대해 사법절차로 갈 수밖에 없다. 변 후보자가 자진사퇴 하든지 문재인 대통령이 지명을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히며 "부적절한처신과 망언뿐만 아니라 지인 일감 몰아주기, 장녀의 허위 인턴 의혹, 아파트 ‘영끌’ 매수 등 나열할 수가 없을 정도다. 오늘 하루 청문회만 지나…
<포토> 마스크 고쳐쓰는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막말·낙하산 채용 특혜 논란에 휩싸인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 마스크를 고쳐쓰고 있다.
[오늘 날씨] 새벽까지 눈·비 '꽃샘추위' 계속...큰 일교차, 갑작스러운 혈압 상승 주의해야
[현장] "안철수 이번엔 파이팅 해야 될낀데"…보수 유일 'PK 주자'에 쏟아진 관심
직원에 목줄 채우고 개처럼 부린 사장 "실적을 못 채웠다고?"
“아빠가 엄마를” 부부 투신해 사망...딸도 칼 찔려
영하 10도에 비키니만 입고 촬영했다가...‘이거’ 생겨 응급실行
[데일리 헬스] 개그맨 강재준, '이것' 때문에 12kg 빠져..."응급수술"까지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美관세 우려 완화에 코스피 2450대 마감
코스닥도 1.9% 상승세…2주일 만에 700대 회복상호관세 유예 이어 전자기기 상호관세 면제 '호재' 전자기기, 반도체 제품에 포함돼 관세 부과 전망 트럼프 "14일에 매우 구체적인 답 주겠다"
[트럼프 스트레스] “반도체 새 관세 다음 주 발표”… 아이폰 관세도 거론
[트럼프 스트레스]'관세'에 휘청 비트코인, 이번엔 '경기침체론'
정기수 칼럼
한덕수, (기왕 하려면) 반기문 말고 윤석열 돼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언더독의 기적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피치, 18년 만에 中 국가신용등급 강등
美 트럼프의 관세유예, 90일의 기회로 삼아야 [기자수첩-정책경제]
尹이든 李든 재판 원칙은 동일해야 [기자수첩-사회]
한화, 타이밍을 놓친 소통의 아쉬움 [기자수첩-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