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은, 디지털 화폐박물관 개관


입력 2021.01.14 12:00 수정 2021.01.14 10:03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가상현실 영상 이미지.ⓒ한국은행

한국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가속화되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오는 15일 디지털 화폐박물관을 개관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일반 국민들이 화폐박물관의 전시관과 전시물을 온라인에서도 체감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관을 신설했다.


화폐박물관 8개 전시관을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고화질 첨단영상으로 재현했고 화폐도안과 상평통보를 주제로 3~5분 내외의 동영상 2편도 제작했다.


또한 화폐 관련 인쇄물 형태의 자료를 디지털화해 홈페이지에 수록했다. 우리나라 기념화폐 184종에 대한 설명과 이미지를 담은 '한국의 기념화폐' 책자를 E-Book으로 발간한다. 화폐 속 여성 29명의 인물 이야기를 담은 '당신, 거기 있었군요? 세상을 품은 화폐 속 여성들' E-Book은 이달 말 발간할 예정이다.


아울러 화폐박물관 전시물에 대한 설명자료와 체험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BOK 화폐박물관)도 개발했다. 전시물에 대한 이미지, 텍스트, 음성자료를 4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제공하는 동시에 '나만의 화폐 만들기', '화폐 속 동물 찾기', '화폐·금융퀴즈'로 구성된 체험학습 콘텐츠도 마련했다.


한은 관계자는 "일반 국민들이 한은 화폐박물관을 온라인에서도 체감할 수 있게 됨으로써 한국은행 및 화폐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