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한카드 "블루스퀘어에 걸릴 '참신한글판' 문안 찾습니다"


입력 2021.05.10 10:13 수정 2021.05.10 10:13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첫 '참신한글판 문안 공모전' 개최…23일까지 창작·추천문구 응모

활기차고 시원한 여름 담은 문구…신한카드 홈페이지서 응모 가능

참신한글판 문안 공모전 포스터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바쁜 일상 속 쉼표가 되어줄 공감 메시지 마련을 위해 시민들과 머리를 맞댄다.


신한카드는 오는 23일까지 2주 동안 '참신한글판 문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참신한글판'은 신한카드가 스폰서십을 맺고 있는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의 한남고가 방면 외벽에 설치된 가로 30.5m, 세로 4.6m의 글판이다. 완전하게 새롭다는 뜻의 '참신한'과 신한금융그룹의 진정성을 나타내는 '참,신한' 두 가지 의미를 담았다.


현재는 이해인 수녀의 '봄의 연가' 중 '겨울에도 봄,여름에도 봄,가을에도 봄 우리 서로 사랑하면 언제라도 봄'이라는 문구가 게시되어 있다.


이번 2021년 여름편의 주제는 '활기차고 시원한 여름을 느낄 수 있는 공감문구'로 10일부터 23일까지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신한PayFAN(신한페이판)앱 이벤트 페이지 게시글의 안내에 따라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은 참신한 문구가 생각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직접 창작한 문구 혹은 시·수필·공연 대사 속 추천하고 싶은 문구를 자유롭게 선택해 1인당 3개의 문구까지 응모할 수 있다.


주제적합성·창의성·파급성을 기준으로 선정된 당선작은 오는 28일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창작문구로 당선 시 신한기프트카드 100만원권, 추천문구로 당선 시 50만원권이 주어진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각각 2작품을 선정하며, 당선자에게는 신한기프트카드 30만원권과 20만원권이 시상된다. 또 응모자 중 2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한편 신한카드는 봄편에 사용된 현수막을 생활폐기물로 버리지 않고 재활용품으로 제작해 필요한 사람들에게 배포하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내구성 좋고 생활 방수가 가능한 재질로 제작된 현수막의 장점을 살려 장바구니나 분리수거함 등으로 재활용함으로써 자원 순환을 실천하고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ESG경영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문안 공모전을 통해 함께 나누고 싶은 삶의 한 문장으로 채워질 '참신한글판'의 이야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참신한글판'이 바쁜 일상 속 희망과 행복을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의 창구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