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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9900원에 '아마존·11번가·구글' 즐긴다...SKT 구독 'T우주' 출시


입력 2021.08.25 10:00 수정 2021.08.25 09:26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아마존 무료배송, 11번가 포인트, 구글 원 등 혜택의 ‘우주패스’ 출시

"2025년까지 구독 가입자 3600만,거래액 8조원 달성 목표"

유영상 SKT MNO 대표가 25일 기자간담회에서 구독사업 브랜드 'T우주'를 설명하고 있다.ⓒSKT

SK텔레콤이 전국민 대상의 구독 시장에 본격 출사표를 던졌다. 아마존 무료배송, 구글, 11번가 등 생활 영역 전반의 사업자들과 제휴해 구독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


SK텔레콤은 25일 온라인으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구독사업 브랜드 ‘T우주’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SKT 유영상 이동통신(MNO) 사업 대표는 신규 구독 브랜드 ‘T우주’와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T우주'는 글로벌 기업부터 스타트업/소상공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전 국민이 이용 가능한 구독 플랫폼을 추구한다는 철학을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라는 슬로건에 담았다.


SKT는 오는 31일, 글로벌 사업자부터 국내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만든 구독상품을 본격적으로 론칭한다. 월 9900원 '우주 패스 올(all)' 상품과 월 4500원의 '우주 패스 미니' 상품 두 가지를 선보인다.


온/오프라인 쇼핑(아마존, 11번가, 이마트 등) 부터, 푸드 앤 베버리지(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배달의민족 등), 디지털 서비스(구글 원, 웨이브, FLO, V컬러링,엑스박스 게임패스, 스푼라디오 등), 모빌리티 서비스(티맵, 모두의 셔틀 등), 화장품(톤28), 꽃 구독(꾸까), 반려동물 용품(어바웃펫), 보험(AIA생명), 영양제(바이오퍼블릭), 교육 (두브레인)에 이르기까지 소비 생활 전반의 파트너가 참여했다. 추가로 100여개 사업자와 협의중이며 지속적으로 제휴를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아마존/11번가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구독 상품을 연계한 구독 패키지(우주패스 상품)를 선보인다.


SKT 구독 서비스 패키지 '우주 패스'.ⓒSKT

월 9900원(VAT 포함)의 우주패스 올(all) 상품은 ▲11번가 3000 포인트 ▲아마존무료 배송 및 1만원 할인 쿠폰 ▲구글 원 멤버십 100기가바이트(GB)를 기본 제공하고, 추가로 고객이 다양한 개별 구독 상품(월 8000원~1만원 상당) 중 맘에 드는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개별 구독 상품의 경우, 배달의 민족 8000원 상당의 할인쿠폰, 파리바게뜨 최대 30% 할인, 이마트 3000원 쿠폰 4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4+1 쿠폰 월 2회, 꾸까 꽃다발 정기배송 9000원 쿠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본인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했다.


특히 1가지를 선택하면 계속 써야하는 게 아니라, 고객 마음대로 매월 변경할 수 있다.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구독 상품은 앞으로 지속 확장될 예정이다.


월 4900원(VAT 포함)의 '우주패스 미니' 상품은 11번가 3000 포인트, 아마존 무료 배송 및 1만원 할인 쿠폰을 기본 제공하고, 추가로 웨이브 라이트 서비스 또는 구글 원 멤버십 100GB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SKT 고객 뿐 아니라 전 국민 누구나 ‘첫달 100원우주패스 미니/1000원 프로모션우주패스 올’ 으로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다.


우주패스 상품의 핵심 서비스인 ‘아마존 무료 배송’ 혜택은, 8월 31일에 11번가에 입점 되는 ‘아마존 글로벌스토어’에서 제공된다. ‘아마존 글로벌스토어’는 아마존에서 판매중인 상품을 11번가 쇼핑환경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여기에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수천만개의 상품이 입점 되며, 우주패스 가입 시 ‘무료 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우주패스 가입 프로모션으로 구매 금액의 조건 없이, 단 1개의 상품만 사도 무료 배송을 받을 수 있고, 우주패스 미 가입 시에는 2만8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된다.


또한, 국내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16만 개 이상의 ‘특별 셀렉션’ 상품을 선별해 평균 4~6일내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격 측면에서도, 아마존에서 진행되는 주요 딜 상품을 11번가에서 동일하게 쇼핑 가능하며, 동시에 무료 배송을 제공한다. 여기에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11번가 단독 딜’ 상품도 제공된다.


고객의 편의성도 최대한 높였다. 별도로 아마존에 회원 가입할 필요 없이, 11번가에서 아마존 상품을 검색하면, 상품 정보를 한글로 보고, 11번가 결제수단 그대로 원화로 결제할 수 있으며, 배송/반품/환불 관련 전담 상담센터도 운영된다.


SKT는 고객에게 구독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선택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스마트 테이블, 구독 체험존 등을 추가한 ‘구독 전문 매장’을 1000개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구독 상품에 대해 다양한 카운셀링이 가능한 전문 컨설턴트도 1000명 이상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연간 1억콜 이상을 상담하고 있는 컨택 센터를 통해서도 전문적인 상담과 고객 케어가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합산 월 이용자수(MAU)가 5000만이 넘는 SKT 및 자회사의 온라인 접점(T월드/11번가 등)에서도 구독 상품을 쉽게 가입할 수 있다.


SKT는 이 모든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취향에 맞는 구독 상품을 오퍼링 할 수 있는 인공지능/디지털전환(AI/DT)시스템도 갖췄다. 이제 SKT와 관련된 온/오프라인 채널 어디에서나 고객들은 내게 꼭 맞는 구독상품을 발견하고, 편하게 상담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SKT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통신 데이터 및 ICT 패밀리의 데이터 기반 위에 다양한 구독 제휴사들을 통해 들어오게 될 풍부한 데이터를 더하겠다는 계획이다.


SKT는 궁극적으로 AI/DT 기반의 온/오프라인 구독 커머스 플랫폼을 지향하며, 2025년까지 구독 가입자 3600만, 거래액 8조원을 달성하겠다는 정량적인 목표를 밝혔다. 인증, 결제 등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구독 연계사업도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 계획이다. 이커머스,미디어 등 전략적 파트너는 물론 다양한 중소기업들과의 동반 성장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호 SKT 대표는 “’T우주’는 다양한 브랜드와 고객 모두가 조화롭게 공존하며 함께 성장하는 구독 유니버스를 지향한다”며, “T우주의 ‘T’는 통신을 의미했던 기존의 ‘T’에서 더 나아가 테크놀로지, 투머로우 그리고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투게더를 의미하는 T로써 앞으로 지금까지 본적 없는 구독의 새로운 신세계(유니버스)를 펼쳐 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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