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오전 의원총회 과정에서 보도된 이준석 전 대표 관련 유상범 의원과의 문자내용 뉴스를 보고있다. (공동취재사진)
유상범 의원과 주고받은 문자 관련 설명하는 정진석 비대위원장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오후 국회에서 유상범 의원과 주고받은 문자 내용에 대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정 비대위원장은 "지난달 8월 13일 제가 유상범 의원에게 보낸 문자라며 저는 비대위원장이 아니었고 평의원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가 당연히 중징계받고 근신 중인 당 대표가 막말을 당원과 당원들에게 난사했는데 어떻게 윤리위가 경고 한마디 않느냐고 얘기 못 합니까. 전 당연히 해야 할 얘기를 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공동취재사진)
이준석 전 대표 '제명'관련 문자 설명하는 정진석 "지난 8월 13일 문자"
정진석, 유상범과 '이준석 중징계' 문자 해명 "비대위원장 되기 전 대화"
"8월 13일 문자, 비대위원장 맡기 전""이준석의 막말·폭언 등 경고 취지"李 향해 "비대위와 윤리위 엮지 말라"
유상범 "성상납 기소되면 제명해야"…이준석 관련 정진석에 문자
의원총회 중 카카오톡 대화 내용 포착정진석 "중징계 중 해당행위 경고해야"유상범 "성상납 기소되면 제명해야죠"
이준석 '제명' 조건은? '성상납 부분 기소되면 제명해야죠'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신임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유상범 의원과 문자를 주고 받고 있다. 정 비대위원장은 ‘중징계중 해당행위 경고해야지요~’ 라고 작성하고, 유상범 의원은 ‘성상납 부분 기소가 되면 함께 올려 제명해야죠’라고 메시지를 작성했다. (공동취재사진)
이재명 압도적 1위라지만…무당층에선 오세훈·유승민에 밀려
한덕수 '이완규 헌법재판관 지명'에…이재명 "자기가 대통령 된 걸로 착각"
키우던 강아지 죽여서…경찰 앞에서 아버지 찌른 20대 실형
“한 놈만 걸려라” 명재완, 범행 전 남편에게 한 말 ‘소름’
“초점없는 눈·멍청한 미소” 지하철 승객 공포에 떨게 한 존재
홍준표 과거 영상에 '빵' 터진 이재명…洪 "오만은 패배를 부른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어비류와 좌가려의 난 – 고국천왕의 시범 케이스
조남대의 은퇴일기
향기가 머무는 곳
서지용의 금융 톡톡
사모펀드 MBK 등의 폐해와 규제강화의 필요성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