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일본, 11월 중동∙아프리카 일부 국가 글로벌 출시 완료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가 전세계 주요 국가들에서 전작을 훨씬 뛰어넘는 판매 신기록을 쓰고 있다.
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인도 갤럭시Z4시리즈 판매량은 전작 보다 1.7배 늘었고, 동남아 지역은 1.4배 올랐다. 특히 동남아의 인구대국(세계 4위) 인도네시아는 전작 대비 2배, 오세아니아의 뉴질랜드는 1.7배의 실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브라질과 멕시코에서는 전작 대비 약 1.5배의 판매 성과를 거두면서 역시 출시 초반 분위기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의 경우 지난 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2' 프레스컨퍼런스에서 벤자민 브라운 구주 총괄 마케팅팀장(상무)가 갤럭시 Z 플립4와 폴드4의 초기 출하량이 전작 대비 2배 증가하며 판매 초기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힌 바 있다.
갤럭시Z플립4와 폴드4의 글로벌 판매 비중은 6대 4로 집계돼 전작에 비해 '폴드'가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Z플립3와 폴드3의 경우 7대 3이었다.
갤럭시Z플립4의 경우 그라파이트 색상의 인기가 전반적으로 높은 가운데, 동남아 등 '한류 열풍'이 강한 지역에서는 보라퍼플 색상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갤럭시Z폴드4의 경우 그레이 그린, 팬텀 블랙, 베이지 색상의 판매 비중이 4대 4대 2로, 전 지역이 유사했다.
삼성전자는 21일까지 한국, 미국, 유럽, 동남아, 인도, 중남미 등 주요 127개국에서 갤럭시 Z 플립4와 폴드4를 출시했다. 오는 29일 일본에 이어 11월 중동∙아프리카 일부 국가를 마지막으로 갤럭시 Z 플립4와 폴드4의 글로벌 출시를 완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