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을 비롯한 여당 의원들이 28일 오전 국회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회의원 면책특권을 폐지하자는 발언을 하자 크게 박수를 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기본소득' 다시 꺼낸 이재명…"기본사회 30년 준비해야"
취임 후 첫 교섭단체 대표연설서 '기본' 32번 언급당 안팎 반대 의식한 듯 '전면' 아닌 '부분' 도입 제안"與 함께 나아가자"…대선 공통공약 공동추진 촉구도
이재명 "대통령 영미순방 국격 훼손, 외교참사 책임 분명히 묻겠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400회국회(정기회) 제8차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대통령의 영미 순방은 이 정부의 외교 수준을 적나라하게 보여줬다. 조문 없는 조문외교, 굴욕적 한일정상 회동은 국격을 훼손했다. 전기차 차별 시정을 위한 IRA(인플레이션 감축법) 논의와 한·미 통화스와프는 순방의 핵심 과제였음에도 꺼내지도 못한 의제가 됐다"고 지적하며 "제1당으로서 이번 외교참사의 책임을 분명히 묻겠다"고 말했다. (공동취재사진)
이재명 대표 교섭단체 대표연설 듣는 박진 외교부 장관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박진 외교부 장관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듣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이재명 대표 교섭단체 대표연설 데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오전 국회 제400회국회(정기회) 제8차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기 전 마스크를 벗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이재명 민주당 대표, 첫 본회의 연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오전 국회 제400회국회(정기회) 제8차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기 전 김진표 국회의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발란, 결국 기업회생절차 신청…"회생 인가 전 M&A 빠르게 추진"
'904억 노태우家 비자금' 쏙 뺀 추징금 완납…'모르쇠' 모드 노소영 서면 뒤엔
이재명, '대장동 증인' 4연속 불출석…법조계 "강제구인 실질적으로 어려울 듯"
‘막대사탕의 위험성’...6살 아이 먹다 넘어져 소뇌까지 관통
푸틴 5억 리무진 폭발? "암살 위협 심각"...김정은에게 준 車
가세연, 김수현 기자회견 앞두고 “더 끔찍한 지옥 가기 전 사과해라”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美, 對中 견제조직 ‘막가파’식 해체가 무서운 이유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