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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도 잘나가는 글로벌 브랜드 레지던스…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 공급


입력 2023.01.02 16:08 수정 2023.01.02 16:08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고급 인테리어와 편리한 컨시어지 서비스, 프라이빗한 커뮤니티 시설

해외 바이어를 위한 기업 영빈관 용도로 활용도 높아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 투시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각광받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레지던스가 국내에 공급되면서 자산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고금리 영향으로 부동산시장의 위축세가 확산됐지만 글로벌 브랜드 레지던스는 시장 분위기와 무관하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서울 요지에 위치한 레지던스의 경우 공실 위험이 적고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까지 더해지면서다.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레지던스 브랜드로는 반얀트리 그룹, 불가리, 포시즌, 리츠칼튼, 메리어트, 아만 등을 꼽을 수 있다. 해외의 레지던스 분양가는 브랜드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극명한 차이가 나며, 미국 뉴욕에서 최근 분양 중인 아만 브랜드 레지던스 분양가는 200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내부에는 고급 인테리어와 최신 가전제품이 구비돼 있고 투숙객을 위한 전용 수영장,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내부에 조성돼 있기 때문에 사생활 노출 걱정 없이 여러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글로벌 브랜드 레지던스를 분양받게 되면 각 호텔의 멤버십 자격이 주어진다. 예를 들어 반얀트리 그룹은 생추어리 클럽(Sanctuary Club) 멤버십 혜택이 제공된다. 회원들은 전 세계의 생추어리 클럽에 가입되어 있는 반얀트리 그룹의 객실과 스파, 레스토랑, 갤러리 상품 할인, 골프 할인,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글로벌 브랜드 레지던스의 주 고객층은 개인뿐 아니라 기업들의 영빈관으로 활용도가 높아 법인 수요도 많다. 우선 해외 바이어 접견, 숙박 등 VIP 초청 장소 용도로 어느 호텔 스위트룸보다 효과적인 장소가 되기 때문이다.


최근에 공급된 반얀트리 그룹의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은 대표적인 글로벌 브랜드 레지던스다. 57층 건물에 레지던스,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이 조성되고, 그중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은 총 13개 타입(전용면적 40~103㎡) 348실로 공급된다.


초고층 루프탑에는 약 22m길이의 스카이 인피니티 풀이 있고, 여의도 공원과 한강, 도심 야경 등 각 호실에서 각기 다른 매력의 조망을 볼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을 예정이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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