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카톡)이 메시지 전송 오류 등 일부 서비스에서 장애가 발생했다.
17일 오후 2시 10분께 일부 사용자들이 메시지 전송 오류 등의 불편을 겪었다.
이에 대해 카카오 측은 "카카오톡 네트워크에 일시적으로 문제가 발생했으나 긴급 점검을 통해 현재는 모두 정상화된 상태"라고 밝혔다.
카카오 노조 “재택근무 요구하며 조합 가입률 급증? 사실 아냐”
카카오 노조는 재택근무를 요구하며 조합 가입률이 10%에서 50% 급증했다는 최근의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민주노총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카카오 지회(크루유니언)는 내일 ‘책임과 약속 2023’이라는 이름으로 기자 간담회를 17일 진행하며 이같이 말했다.그러면서도 현재 노동조합법상 과반 달성은 확실시됐다고 밝혔다. 다만 근로기준법상 과반 달성 여부는 확인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합산된 카카오 조합원 규모는 1900명이며, 카카오 공동체 조합원은 4000명이다.서승욱 카카오 노조 지회장은 “노동관련법상 과반 노조 기…
금감원 "문자·카톡 통한 앱 설치 주의 요망"
금융감독원은 NHN페이코의 앱 서명키가 외부에 유출됨에 따라 페이코 앱으로 가장한 악성 앱이 유포될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6일 밝혔다. 서명키는 특정 개발사의 앱이라는 사실을 증명하는 보안 장치다.페이코 서명키가 유출되면서 이를 악용한 5144개의 악성 앱이 제작되고 유포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커들은 페이코 서명키를 활용한 악성 앱을 정식 앱스토어가 아닌 문자, 카카오톡 등으로 유포했다.구글플레이 등 앱 마켓과 같은 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다운받아 설치한 앱은 서명키 유출과 관계 없이 안전하다.문자나 카톡 등을 통해 앱 설치…
재택근무 폐지에 노조가입↑…카카오, 노사갈등 ‘표면화’
17일 카카오 노조 기자간담회 개최재택근무 폐지에 노조가입 느는 가운데 새 근무제 언급 주시
카카오뱅크 앱에서 개인사업자 세금 조회·신고 가능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고객들은 이번 달 부가가치세 신고부터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세무 신고를 할 수 있게 됐다.카카오뱅크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세금 조회·신고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 등 개인사업자들이 어렵게 느끼는 세무 신고를 간편하고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세금 조회는 횟수 제한 없이 무료이며, 세금 신고는 건당 3만3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통장 또는 입출금 통장 보유 고객이라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카카오뱅…
[속보] 명품 플랫폼 발란, 기업회생 절차 신청
김기현 "닥치고 탄핵하겠단 민주당, 이미 위헌정당…해산돼야 마땅"
이재명, '대장동 증인' 4연속 불출석…법조계 "강제구인 실질적으로 어려울 듯"
'904억 노태우家 비자금' 쏙 뺀 추징금 완납…'모르쇠' 모드 노소영 서면 뒤엔
‘막대사탕의 위험성’...6살 아이 먹다 넘어져 소뇌까지 관통
방탄소년단(BTS) 진에 기습 뽀뽀한 팬 수사 중지, 왜?...팬들 분노
실시간 랭킹 더보기
IT/과학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美, 對中 견제조직 ‘막가파’식 해체가 무서운 이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