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공개
연출 한상일,유원선·극본 황보라,한상일
SF9 다원이 OTT 드라마 '대신해드립니다' 주연으로 캐스팅 됐다.
'대신해드립니다'는 (사)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가 현역 프로 드라마 제작자 멘토와 신입 프로듀서 멘티 협업으로 제작한 드라마다.
OTT 드라마 ‘대신해드립니다’ 단 한 명의 의뢰인을 위한 정의가득 오지라퍼 박대리의 생활밀착 의뢰인 맞춤 역할 대행극이다.
No.1 대행서비스 1인 기업을 운영하고 있지만, 스스로를 박대리라 칭하는 박지언 역은 다원이 연기한다. 다원은 ‘대신해드립니다’의 원톱 주인공을 맡아 드라마 ‘어느날 우리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나의 X같은 스무살’, ‘파트타임 멜로’, ‘클릭 유어 하트’ 등에 출연한 바 있다.
'대신해드립니다'는 퇴사, 데이트폭력, 헤어졌던 모자의 상봉 등의 테마를 가진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내가 차린 밥상에 숟가락 얹은 상사 때문에 억울하고, 밥맛 떨어지는 연인 때문에 상처받고, 엄마의 밥 한 끼 먹지 못해 서러운 세 명의 의뢰인이 너무나도 필요하지만 직접 하기는 두려운 그 일을 박대리에게 맡기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각각의 에피소드에 배우 이정민, 이성일, 전희정, 조성구, 이동현, 이도현, 박현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온 배우들이 출연한다.
(사)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측은 "'조폭의 브이로그'에 이어 '대신해드립니다'를 통해 신입 프로듀서를 양성하고 이들이 드라마 제작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교육 과정에 있는 신입 프로듀서들이 직접 기획, 개발했지만 현업 프로듀서들의 노하우가 더해졌기 때문에 완성도는 여느 작품 못지 않다. 멘티의 재기 넘치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멘토의 관록과 경험치가 합쳐진 의미 있는 드라마 제작 환경 조성과 도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대신해드립니다'는 후반 작업 진행 중으로 내년 상반기 OTT 플랫폼을 통해 송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