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미디 쇼” 선수 2명 퇴장에 신태용 감독 작심비판


입력 2024.04.16 18:18 수정 2024.04.16 18:18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신태용 감독. ⓒ AP=뉴시스 신태용 감독. ⓒ AP=뉴시스

신태용 인도네시아 감독이 심판 판정에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 23세 이하 대표팀은 16일(한국시각) 카타르 알라이얀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개최국 카타르와의 조별리그 A조 1차전서 0-2 패했다. 이번 대회는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지역 예선을 겸해 열린다.


이날 인도네시아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함께 미드필더 이바르 제너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한데 이어 후반 추가시간에도 공격수 라마단 사만타가 레드카드를 받았다. 신태용 감독 역시 판정에 항의하다 경고를 받기도 했다.


신태용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서 "축구를 하다 보면 이길 수도 질 수도 있다. 카타르의 승리를 축하한다"며 "수적 열세에도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고, 포기하지 않았다"라며 "하지만 경기 중 석연찮은 심판 판정이 너무 많았다. 이건 축구가 아니라 코미디 쇼"라고 지적했다.


이어 "축구가 이런 식으로 진행되면 안 된다. 제너가 첫 번째 카드를 받을 땐 접촉이 전혀 없었다"라고 꼬집은 뒤 “어제 숙소에서 경기장에 올 때는 7분이 걸렸는데, 오늘은 25분이나 걸렸다"며 대회의 전반적인 진행 과정에 대해서도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