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간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추천 제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새 쇼핑 코너 ‘10분 러시’를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짧은 시간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새로운 타임 마케팅으로, 가격 검수를 통해 대부분의 행사 제품을 온라인 최저가 대비 30% 이상 저렴하게 선보인다.
10분 러시는 신선·가공식품, 패션·뷰티, 디지털기기, 리빙용품, 여행상품, e쿠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상품성 및 최저가가 검증된 제품을 평일 매일 4개씩, 주말 2개씩 만나볼 수 있다. 10분 러시 제품은 구매 금액과 수량에 관계없이 모두 무료배송 된다.
10분 러시는 첫 선을 보인 지난 23일 10분 동안 총 1000개가 넘는 판매수량을 기록하면서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이어 11번가의 간편식품 전문관 ‘간편밥상’ 상품인 ‘모모프렌즈 홍대쭈꾸미 밀키트 6팩’(47% 할인)이 1분에 평균 100만원씩, 10분만에 총 1000만 원어치 판매됐다.
또 ▲스파클 생수 500ml 100개(35% 할인) ▲베베쥬 아동 넥워머 3종 세트(43% 할인) 등 다양한 제품들이 고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11번가는 단 시간에 폭발적인 고객 유입을 이끌어낼 수 있는 10분 러시가 사업 활성화 및 인지도 제고가 필요한 중소 판매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참여 판매자는 별도 부담금 없이 10분 러시 판매 상품을 고객 주목도가 가장 높은 홈 화면 상단에서 노출하게 되며, 특가 기획전 참여 등 추가적인 상품 노출 기회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10분 러시로 결제거래액 500만원(1개 상품 기준) 이상 달성 시, 발생 거래액의 10%(최대 100만원)를 광고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셀러 포인트로 지급해 판매자가 지속적인 상품 홍보를 전개할 수 있도록 했다.
박현수 11번가 최고사업책임(CBO)은 “11번가가 대표 쇼핑 코너 ‘타임딜’로 쌓아온 타임 마케팅의 노하우를 살려 10분 러시를 또 하나의 인기 코너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11번가는 파격적인 초저가 상품을 확보해 많은 고객들에게 판매할 수 있고 판매자는 상품 노출 효과를 극대화해 매출을 일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