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는 올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5401억원, 영업이익 93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2.8% 늘어났고 영업이익은 29.5% 줄어든 수준이다.
백화점 사업의 3분기 총 매출액은 1조68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강남점, 대구점, 타임스퀘어 등 주요 점포 리뉴얼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45억원 감소한 883억원을 시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디저트 전문관인 ‘스위트파크’, 백화점과 호텔의 경계를 허문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 등 새로운 시도를 전개 중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3분기 순매출액 770억원으로 1년전 대비 16.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지난해와 비슷한 1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티메프 미정산 사태에 따른 일시적인 손실액(28억원)이 반영됐다.
면세점 사업을 하는 신세계디에프는 순매출액 47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 늘었지만 162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전환했다. 인천공항 임대료 증가와 중국 소비 침체, 원달러 환율 격차 등이 겹친 데 따른 것으로 관측된다.
신세계까사는 3분기 순매출액 686억, 영업이익 2억원을 기록했다. 베스트셀러 ‘캄포’와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 등 경쟁력 있는 자체 브랜드 호응을 받았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호텔 부문의 매출 호조로 순매출액 944억, 영업이익 259억원을 거뒀다.
신세계 관계자는 “위축된 소비심리와 어려운 유통 환경 속에서도 백화점을 비롯한 대부분의 자회사가 매출 신장을 이뤄냈다”며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백화점이 업계를 선도하고 동시에 자회사들의 핵심 경쟁력을 높여 내실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