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가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의 맛을 그대로 담은 스틱커피 2종(빽다방 아메리카노, 빽다방 커피믹스 클래식)을 새롭게 선보이며 홈카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고물가 시대에 부담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홈카페 트렌드가 대중적인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음에 따라 편의성과 가성비를 고려한 스틱커피를 출시했다. 특별히 빽다방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산미가 적고 고소한 풍미의 커피 맛을 담아 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먼저 ‘빽다방 아메리카노’ 스틱커피는 베트남, 브라질, 콜롬비아 총 3개의 유명 커피 산지의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하여 초콜릿과 캐러멜향의 조화로운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미디엄 로스팅 공법으로 원두를 볶아 커피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 은은한 산미와 풍부한 바디감이 강조돼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균형 잡힌 맛을 완성했다.
‘빽다방 커피믹스 클래식’ 스틱커피는 산미를 줄이고, 빽다방의 노하우로 부드러운 프림과 달콤한 설탕의 균형을 맞춰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특히 과하지 않게 입안을 가득 채우는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이 큰 특징이다.
더본코리아는 이번 홈카페족을 겨냥한 스틱커피 제품을 앞세워 빽다방의 우수한 맛과 가치 제고를 통해 기존 매장과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제품은 일부 빽다방 매장에서 선출시되었으며, 더본코리아 공식몰 ‘빽쿡’과 스마트스토어(더본마켓)를 비롯해 이마트, 컬리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용량은 20T와 100T 두 가지로 출시되어 집 또는 사무실 등에서 기호에 맞게 구비하여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 속 홈카페 트렌드가 대중화되면서 맛과 음용의 편리성을 높인 스틱커피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빽다방 노하우를 담아 산미가 적고 고소한 커피 맛을 구현한 만큼,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선호할 국민커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더본코리아는 지난 7월 브라질산 원두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대용량 빽다방 RTD커피 2종(빽다방 블랙커피, 빽다방 연유라떼)을 출시했다.
브라질 원두 특유의 견과류 같은 고소함과 카카오의 쌉쌀한 향미, 풍부한 바디감이 특징인 ‘빽다방 블랙커피’와 진한 에스프레소 추출액에 달콤하고 향긋한 연유가 가미되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단맛을 느낄 수 있는 ‘빽다방 연유라떼’ 2종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