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OMSA, ESG 경영 보고서 발간…지속 가능 경영 철학 담아


입력 2024.12.31 08:42 수정 2024.12.31 08:43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2023~2024년 ESG 활동 정리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 발간한 ESG 경영보고서 표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은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부문별 성과를 담은 ‘ESG 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보고서는 2023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KOMSA가 추진한 ESG 활동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자료다. KOMSA의 지속 가능 경영 철학과 사회적 책임 실천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담았다.


KOMSA는 2019년 출범 이후 해양 교통안전 확보를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해양 사고 예방을 위한 기술 개발 ▲지역사회와의 협력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도출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강화, 투명하고 윤리적인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한 공단의 노력과 주요 성과를 담았다.


또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방침을 통해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강화한 점도 강조됐다.


공단의 ESG 경영 보고서는 KOMSA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KOMSA는 보고서를 통해 ESG 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지속 가능 경영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알릴 계획이다.


김준석 KOMSA 이사장은 “이번 ESG 경영 보고서는 국민과 이해관계자에게 공단 노력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발간한 자료”라며 “앞으로도 해양 안전을 넘어 지속 가능 경영을 실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