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서학개미 맞춤형”…한화투자증권, 신규 MTS 출시


입력 2025.02.17 11:13 수정 2025.02.17 19:48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AI 기술 활용…뉴스 요약·트렌드 제시 등 기능 多

해외투자 최적화…차별화된 서비스 지속 제공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새로운 투자 플랫폼 ‘한화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를 출시했다.


17일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한화투자증권 MTS’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며 다양한 신규 기능을 탑재했다. 나아가 한층 더 사용자 친화적인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으로 쉽고 편리한 모바일 투자 환경을 선보였다.


특히 ‘AI토픽 검색’은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미국주식 투자자들을 위해 새로 선보인 기능으로 사용자가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투자 테마와 미국주식 종목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으로 ‘AI뉴스 요약’ 기능은 기사 내용을 알기 쉽게 요약하고 해당 이슈가 특정 종목에 긍정 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해 사용자 의사결정을 돕는다.


‘해외 홈’ 화면에서는 해외시장 최신 트렌드와 핵심 종목을 제시하며 성장성·배당지향·가치투자 등 테마별 ETF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연금 홈’에서는 그동안 사용자가 별도 확인해야 했던 세액공제 현황과 예상 연금수령액 등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이대일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새롭게 출시한 ‘한화투자증권 MTS’는 AI 기술을 활용해 해외투자에 최적화된 투자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성공 투자를 돕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