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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나왔다] "이런 차 본 적 있어?"… 렉서스부터 롤스로이스까지


입력 2025.03.23 06:00 수정 2025.03.23 06:00        편은지기자 (silver@dailian.co.kr), 정진주 기자

렉서스 LX700h

롤스로이스 블랙배지 고스트 시리즈 II

아우디 Q6 e-트론

ⓒAI 이미지

이번주는 수입차 브랜드의 럭셔리 플래그십 모델들이 총출동해 눈길을 끌었다. 렉서스는 한국에 처음 출시하는 플래그십 SUV 'LX700h'로 존재감을 과시했고, 롤스로이스도 핵심모델인 고스트의 2세대 모델을 내놨다. 전기차에 힘을 싣고 있는 아우디는 준대형 SUV Q6의 전기차 모델로 친환경 럭셔리를 강조했다.


▲ 가격값 하는 괴물 성능… 렉서스 LX700h
렉서스 LX700h 오버트레일 ⓒ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는 플래그십 SUV 'LX700h'로 그간 한국에서 자리잡은 렉서스에 대한 인식을 개고 나섰다. 오프로드 성능과 온로드 성능을 모두 갖추면서 렉서스만의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인승 VIP 1억9457만원 ▲5인승 오버트레일 1억6587만원 ▲7인승 럭셔리 1억6797만원이다.


디 올 뉴 LX 700h는 신뢰성, 내구성,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전동화를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했다. 3.5L V6 트윈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 사이에 클러치가 포함된 모터 제너레이터(MG)를 배치해 엔진과 모터의 강력한 출력과 토크를 효과적으로 노면에 전달하며, 주행 상황에 따라 엔진 단독 또는 모터 단독 주행을 최적의 방식으로 자동 제어할 수 있게 됐다.


전동화 모델을 구현하기 위해,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차량에는 탑재되지 않는 발전기(얼터네이터)와 스타터를 기본 장착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정지하더라도 엔진만으로 비상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엔진 차량과 동등한 도하 성능(700mm)을 확보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에 새로운 방수 구조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개발하여 극한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구현했다.


LX는 전통적으로 '보디 온 프레임' 구조를 적용해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이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됐고, 이를 유지하기 위해 2850mm의 휠베이스라는 황금비율을 이어왔다. 새롭게 출시되는 LX 700h에는 개량된 GA-F 플랫폼을 적용해 저중심화, 경량화, 차체 강성 향상 등 차량의 기본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


극한의 오프로드 주행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도 적용됐다. '디퍼렌셜 락' 기능을 통해 험로에서도 최적의 구동력을 제공해 손쉽게 탈출할 수 있으며, '트랜스퍼 레인지 셀렉트' 기능을 활용하면 트랜스퍼 케이스 기어를 저단과 고단으로 변경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멀티 터레인 셀렉트는 다양한 지형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6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하며, 능동형 차고 조절 서스펜션은 주행 환경에 따라 차고 높이를 자동 또는 수동으로 조절해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향상시킨다. 특히, AHC는 유압 방식을 채택해 뛰어난 내구성과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한다.


크롤 컨트롤 기능은 오프로드나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가속 페달이나 브레이크 조작 없이 스티어링 휠만으로 극저속 주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내리막 주행 제어장치는 내리막길에서 각 바퀴의 브레이크 유압을 자동으로 조절해 가속 조작 없이 일정한 속도로 안전하게 하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외관은 '품격 있는 세련미'라는 익스테리어 디자인 테마를 바탕으로, 최고의 오프로드 성능을 계승하면서도 도심에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SUV로서의 기능적 필수 요소를 충실히 반영하는 동시에, 역동적인 디자인을 통해 세련미와 강인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전면부는 렉서스를 상징하는 대형 프레임리스 스핀들 그릴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LX에 최적화된 새로운 스핀들 그릴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플로팅 바' 구조를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입체적인 형상을 강조하면서도 프레임이 없는 매끄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측면 디자인은 전면에서 후면까지 이어지는 두껍고 수평적인 보디 라인과 루프에서 뒷유리로 좁아지는 쿼터 필러 디자인을 통해 강한 일체감을 형성한다. 후면부는 렉서스 SUV 패밀리 룩을 계승한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선명한 리어 디자인을 강조하는 동시에 현대적이고 심플한 인상을 극대화했다.


인테리어는 직선적인 수평 디자인을 유지하여 넓은 개방감을 강조하며, 거친 도로에서도 안정적인 균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뛰어난 시인성과 직관적인 조작성을 제공하며 2단 구조의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적용한 상부는 넓은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렉서스 LX700h 내부 ⓒ데일리안 편은지 기자

4인승 VIP 그레이드는 프라이빗한 공간감과 최상의 안락함을 고려한 세심한 설계를 통해, 탑승자가 최고급 라운지에 있는 듯한 럭셔리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독립된 2열 뒷좌석 시트는 대형 헤드레스트와 리프레시 시트 기능을 갖춰 장거리 이동 시에도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오버트레일 그레이드는 전용 블랙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하여 더욱 강렬하고 터프한 외관을 완성했다.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미러, 휠 하우스, 휠, 루프레일 등에 블랙 도장을 적용해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했으며, 전용 익스테리어 컬러인 ‘문 데저트’와 전용 인테리어 컬러인 ‘모노리스’를 제공해 차별화된 감각을 선사한다.


▲ 롤스로이스, 끝판왕 세단 '고스트 시리즈 II'
롤스로이스 고스트 시리즈 IIⓒ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모터카는 럭셔리 세단 끝판왕인 '고스트 시리즈 II' 및 고성능 모델 '블랙 배지 고스트 시리즈 II'를 내놨다. 롤스로이스의 가장 성공적인 모델이자 핵심 모델인 만큼, 강력한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고급감이 한층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고스트 시리즈 II 5억2400만원 ▲고스트 익스텐디드 시리즈 II 5억 7700만원 ▲블랙 배지 고스트 시리즈 II 6억2400만원 부터 시작한다.


롤스로이스 고스트 시리즈 II는 지난 2020년 출시된 2세대 고스트의 진화된 모델로, 절묘한 변화를 통해 더욱 자신감 넘치는 외관과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새로운 소재의 적용을 통해 한층 풍부한 표현력을 제공하며,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고스트를 롤스로이스의 전설로 만든 강력한 V12 파워트레인은 그대로 유지했다.


한국 고객들의 증가하는 비스포크 수요에 발맞춰 자신만의 개성과 창의력, 미적 감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비스포크 무대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했다. 기존 고스트 모델에는 없었던 새로운 인테리어 마감재와 기능을 추가했으며, 첨단 소프트웨어 기술을 적용해 비스포크 경험을 디지털 영역까지 확장했다.


외관은 롤스로이스의 간결하고 절제된 단일 구조 디자인을 명확하게 드러내며, 롤스로이스의 본질인 평온함, 여유로움, 우아함을 정제된 형태로 구현했다. 전면부의 일루미네이티드 판테온 그릴과 헤드라이트는 현대적으로 다듬어졌으며, 개선된 주간주행등 그래픽은 그릴 하단에서 프런트 윙 가장자리로 이어지면서 차량의 넉넉한 전폭을 강조한다.


후면에는 차량의 옆면 및 뒷면과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테일 램프가 장착된다. 롤스로이스 스펙터에서 영감을 받은 테일 램프는 두 개의 개성 넘치는 수직 라이트 패널이 특징으로 그 옆에는 곡선 크롬 요소가 배치되었으며, 더블 ‘R’ 모노그램이 새겨져 있다. 새로운 22인치 9-스포크 휠 디자인은 완전 광택과 부분 광택 중 선택 가능하다.


고스트 시리즈 II의 민첩성과 함께 최상의 뒷좌석 공간을 누리고 싶은 고객은 고스트 익스텐디드 시리즈 II를 주문할 수 있다. 170mm 더 넓은 뒷좌석 공간을 제공하면서도 우아한 실루엣은 그대로 유지했다. 전용기 기내를 연상시키는 뒷좌석 리클라이닝 세레니티 시팅을 주문할 수 있으며, 고스트 시리즈 II와 마찬가지로 샴페인 냉장고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롤스로이스 고스트 시리즈 IIⓒ롤스로이스모터카

고스트 시리즈 II 실내는 롤스로이스 장인이 세심하게 고안한 현대 공예의 대담한 표현으로 가득하다. 중앙 정보 디스플레이의 조수석 쪽에는 새로운 환희의 여신상 시계 캐비닛이 탑재됐다. 시트에는 가죽에 작은 천공을 수만 개 이상 뚫어 예술 작품을 만드는 ‘플레이스드 퍼포레이션’이라는 특별한 패턴 기법이 적용된다.


고스트 시리즈 II에는 롤스로이스의 독보적인 강력한 저소음 6.75리터 트윈 터보차지 V12 가솔린 엔진과 8단 변속기가 탑재되어 최고출력 571마력(PS), 최대토크 86.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틱오버보다 단 600rpm 높은 1600rpm에서 최대 토크에 도달한다.


고스트 시리즈 II에 탑재된 플레이너 서스펜션 시스템은 전방 서스펜션 위에 어퍼 위시본 댐퍼 유닛을 적용해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연속 가변식 전자 제어 쇼크 옵서버와 자가 평형 유지 대용량 에어 스트럿이 함께 작동하여 롤스로이스 특유의 매끄러운 '매직 카펫 라이드'를 더욱 여유롭게 구현한다.


롤스로이스 블랙배지 고스트 시리즈 IIⓒ롤스로이스모터카

블랙 배지 고스트 시리즈 II 모델의 경우 롤스로이스의 파괴적인 또 다른 자아이자 고성능 모델로, 전면부 판테온 그릴 및 환희의 여신상, 측면 배지 등을 검정 크롬으로 마감해 존재감을 극대화했다. 롤스로이스 사상 최초로 도어 핸들 또한 검정색으로 마감해 더욱 깊은 어둠을 완성했다.


블랙 배지를 상징하는 짙은 표면 처리는 실내에서도 폭넓게 사용된다. 시계 캐비닛의 환희의 조각상 또한 검정 크롬으로 마감했으며, 유리 페시아 하단과 실내 전체에는 세심하게 제작된 테크니컬 카본 표면 마감을 적용했다.


고성능 블랙 배지 고스트 시리즈 II는 고출력 6.75리터 트윈 터보 V12 엔진이 탑재되어 600마력의 최고출력과 91.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특히 기어 조작 레버에 있는 '로우' 버튼을 통해 한층 더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비스포크 블랙 배지 배기 시스템은 깊고 위엄 있는 배기음을 발산하는 것은 물론, 가속 페달을 90% 이상 밟았을 때 기어 변속 속도가 50% 더 빨라져 강력하면서도 쾌적한 가속 능력을 제공한다.


▲럭셔리 준중형 SUV… 아우디 Q6 e-트론
더 뉴 아우디 Q6 e-트론ⓒ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코리아는 준대형 프리미엄 SUV ‘더 뉴 아우디 Q6 e-트론’을 출시하고 국내 럭셔리 전기차 수요를 공략하고 나섰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술이 최초로 적용되면서 배터리 성능과 충전효율 등이 크게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퍼포먼스 8290만원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퍼포먼스 프리미엄 8990만원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 1억690만원 ▲더 뉴 아우디 SQ6 e-트론 1억1590만원부터다.


독일 잉골슈타트 공장에서 직접 조립한 100kWh 최신 고전압배터리를 장착한 ‘더 뉴 아우디 Q6 e-트론’은 PPE 플랫폼과 800V 아키텍쳐와의 최적의 호환성으로 주행거리와 충전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차량은 유럽 WLTP 기준으로 최대 270kW 급속충전이 가능하며 10%에서 80%까지 약 21분만에 충전이 가능하고 10분 충전으로 약 255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퍼포먼스’와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퍼포먼스 프리미엄’은 최대출력 225kW 과 49.46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1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시간은 6.7초가 소요된다.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은 합산 출력 285kW와 전축 28.04kg.m, 후축 59.14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9초 소요된다.


‘더 뉴 아우디 SQ6 e-트론’은 합산 출력 360kW와 전축 28.04kg.m, 후축 59.14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고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4.4초에 불과하다. 복합 기준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거리는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퍼포먼스’와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퍼포먼스 프리미엄’은 468km,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은 400km, '더 뉴 아우디 SQ6 e-트론’은 412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아우디 Q6 e-트론ⓒ아우디코리아

완벽한 비율을 갖추고 아우디 e-트론 디자인의 진화를 보여주는 차체는 전면부의 전기차 특유의 폐쇄형 인버티드 싱글프레임 그릴과 아우디 2D 로고가 조화를 이루며 높은 위치에 자리잡은 주간주행등이 강렬하고 당당한 외관을 완성한다.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퍼포먼스’와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퍼포먼스 프리미엄’ 모두 LED 헤드라이트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테일라이트를,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SQ6 e-트론’에는 매트릭스 LED 및 디지털 OLED 테일라이트를 탑재해 넓은 가시 범위와 선명한 시야를 제공해 운전자의 안전을 돕는다.


더욱 늘어난 LED 픽셀 개수 덕분에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과 ‘더 뉴 아우디 SQ6 e-트론’의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모두 8가지 라이트 시그니처 가운데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완벽하게 새로워진 실내는 인체공학적 요소와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어 ‘소프트랩’ 컨셉과 새로운 컨트롤유닛으로 더욱 편안한 주행환경과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스테이지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11.9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14.5인치 MMI 터치 센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아우디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다양한 앱 설치와 이용이 가능하다.


AI 기반의 음성인식 기능으로 다양한 차량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조수석 탑승자를 위한 조수석 전용 10.9인치 디스플레이로 운전석과 별도로 내비게이션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안전한 주행을 돕는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주차 보조시스템이 기본 장착됐으며 특히 테크 패키지 프로를 추가한 모델과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SQ6 e-트론’에는 속도, 교통표지판, 내비게이션을 증강현실로 표현해주는 AR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기본 탑재해 더욱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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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은지 기자 (silver@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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