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SKT, 가족 커뮤니티 서비스 ‘케이크’ 출시


입력 2016.05.11 11:40 수정 2016.05.11 11:43        이호연 기자
SK텔레콤은 12일 가족 커뮤니티 서비스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SKT

SK텔레콤은 12일 가족 커뮤니티 서비스 ‘케이크’를 출시하고, 가족 고객이 등록만 하면 매월 최대 1000MB 데이터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가족나눔데이터’ 혜택을 신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케이크는 고객이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가족간 앱 연동을 통해 ▲가족간 위치 시간 메시지 ▲편리한 사진 일정 공유 기능 ▲생생한 가족 나들이 정보 ▲가족나눔데이터 등을 통해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단, 타사 고객은 위치메시지 수신 및 가족나눔데이터 등 일부 기능을 제한한다.

케이크는 지정한 시간이나 장소로 메시지를 보내는 위치 및 시간 메시지를 통해 고객이 중요한 가족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주고 받아 잊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아내가 남편에게 퇴근길 경비실에서 택배를 찾아오라는 위치 메시지를 보내면 남편은 아파트 단지 근처에서 다시 한번 알림을 받아 아내의 부탁을 잊지 않을 수 있다.

사진과 일정을 가족과 간편하게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가족 탐구생활’ 기능을 통해 매주 새로운 나들이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향후 ‘가족 탐구생활’ 콘텐츠를 쇼핑 할인 등으로 확대해 고객 가족 생활에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자사 이동전화를 쓰는 가족이 등록만 하면 가족끼리 나눠 쓸 수 있는 데이터 최대 1000MB를 매월 무료로 제공하는 ‘가족나눔데이터’ 혜택도 같은 날 선보인다.

SK텔레콤 이동전화를 쓰는 가족이 2~3인이면 매월 500MB, 4~5인이면 매월 1000MB의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을 이용하는 가족 고객은 본인·배우자의 직계존비속 및 형제자매를 가족으로 묶을 수 있으며, 대리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온가족무료 및 온가족프리 등 기존 유무선 결합상품 고객은 가족나눔데이터에 중복 가입 가능하며, 케이크 앱을 통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음

케이크는 안드로이드 4.0 버전 이상을 사용하는 고객이 T스토어나 구글플레이를 통해 앱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버전은 연내 출시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앱을 내려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연천 고대산 캠핑 리조트 초대 기프티콘 증정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홈페이지(family.sktfor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