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엔씨, ‘리니지2M-퍼플’ 사전 다운로드 시작…첫 OST 공개


입력 2019.11.25 16:14 수정 2019.11.25 16:15        김은경 기자

12세 이용가·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출시

사전 예약 총 738만건 달성…국내 최다 기록

엔씨소프트 MMORPG '리니지2M' 사전 다운로드 이미지.ⓒ엔씨소프트

12세 이용가·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출시
사전 예약 총 738만건 달성…국내 최다 기록


엔씨소프트가 신작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과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퍼플’의 사전 다운로드를 25일 정오에 동시 시작했다.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리니지2M을 미리 받아 볼 수 있다. 게임 플레이는 이달 27일 0시부터 가능하다. 리니지2M은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서비스된다.

엔씨는 지난 24일 리니지2M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종료했다. 총 사전 예약 수는 738만건이다. 국내 최다 사전 예약 기록이다.

퍼플은 퍼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퍼플 베타 서비스는 오는 27일에 시작한다. 엔씨는 베타 서비스 시작 전 퍼플을 설치하는 이용자들에게 리니지2M 게임 아이템(5만 아데나)을 선물한다.

엔씨소프트 MMORPG '리니지2M' 첫 번째 OST 앨범 자켓 이미지.ⓒ엔씨소프트

엔씨는 이날 리니지2M의 첫 번째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앨범 ‘운명의 부름 2(The Call of Destiny 2)’도 공개했다.

이 앨범에는 리니지2M 오프닝 테마곡이 보컬·연주·게임 등 3가지 버전으로 수록됐다. 오프닝 테마곡은 엔씨 게임의 사운드를 담당하고 있는 엔씨사운드(NCSOUND)에서 작곡·작사했다. 노래는 뮤지컬 배우 전동석이 맡았다.

오케스트라 녹음은 미국 오션 웨이 스튜디오(Ocean Way Studios)에서 내슈빌 뮤직 스코링 오케스트라(Nashville Music Scoring Orchestra)와 진행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생 합창단과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코링(Budapest Scoring)도 합창에 참여했다.

이번 OST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지니·벅스·네이버 뮤직·유튜브 뮤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엔씨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곡의 뮤직 비디오도 공개했다.

엔씨는 이 앨범을 포함해 총 4개의 리니지2M의 OST 앨범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