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 공기청정기, 업계 최초 AI 탑재 호평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은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전날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산업정책연구원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기업경영실적·브랜드가치·고객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가전·소비 내구재 분야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했다. SK매직은 올인원 직수정수기와 모션공기청정기로 2관왕을 차지했다.
정수기 부문에서 수상한 올인원 직수정수기는 유로관 전부를 스테인리스로 바꿔 위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직수로 깨끗해진 물을 99.9%의 살균력을 가지고 있는 자외선(UV) 발광다이오드(LED)로 출수 때마다 살균해준다. 취수구도 2시간마다 자동 살균으로 위생성을 높였다.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수상한 모션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 스마트센서와 모션기술 등 기능을 적용했다. 사람과 애완동물 등 움직임에 따라 발생하는 생활 먼지를 감지해 집중 케어한다.
업계 최초 인공지능(AI)기능을 탑재해 오염 패턴과 실외 공기 상태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스스로 실내 공기질을 최적화한다. 사용자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제품 동작과 실내 공기질에 대한 각종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춘 상품개발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