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도쿄도 등 7개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긴급사태를 선언했다.
아베 총리는 이날 오후 총리관저에서 열린 정부 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긴급사태가 선언된 지역은 도쿄도, 가나가와현, 사이타마현, 지바현 등 수도권을 포함해 오사카부, 효고현, 후쿠오카현 등 7개 도부현(광역자치단체)이다.
발령 기간은 다음 달 6일까지로 약 한 달간이다
[코로나19] 아베 "1215조원 규모 긴급 경제 대책 실시"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108조엔(약 1215조원) 규모의 긴급 경제 대책을 실시하기로 했다.6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아베 총리는 총리관저 기자단에 "코로나19가 경제에 미치는 심대한 영향에 근거해 과거에 없던 막대한 규모인 국내총생산의 20%에 해당하는 사업 규모 108조엔의 경제 대책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이어 아베 총리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가정과 중소·소규모 사업자에 대해 6조엔(약 67조5000억원)이 넘는 현금을 지급한다"고 전했다.또 그는 기…
[코로나19] "아베, 도쿄 등 7곳에 긴급사태 선언 준비"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긴급사태 선언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7일 연합뉴스가 교도통신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열린 자민당 간부회의에서 오는 7일 긴급사태 선언을 7일 하기 위한 준비를 한다는 방침을 전달했다.보도에 따르면 긴급사태 발령 대상은 도쿄도와 오사카부 등 7개 광역지자체다. 발령 기간은 다음 달 6일까지다.지난 3월 개정된 신종 인플루엔자 등 특별조치법에 따른 긴급사태 선언은 일본 정부의 대책 본부 본부장을 맡고 있는 총리가 발령할 수 있는 조치다…
윤학 측 “강남 유흥업소 女종사자는 지인, 업소 방문 없었다”
강남 유흥업소 종사자 A씨의 최초 감염원으로 추정되고 있는 그룹 슈퍼노바(옛 초신성)의 멤버 윤학이 업소 출입에 강하게 선을 그었다.윤학 측 관계자는 3일 “윤학이 유흥업소에 출입한 것은 아니다. 유흥업소에 다니는 A씨는 지인일 뿐이고, 친구로서 만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A씨를 만났을 때는) 증상이 있는지 몰랐다”고 덧붙였다.A씨는 지난달 26일 윤학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달 29일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증상이 있어 스스로 자가격리를 했다. 이후 이달 1일 강남구보건소를 방문해 검체검사를 받은…
[코로나19] 구충제가 바이러스 사멸? 오남용 주의해야
머크사 '이버멕틴' 치료 효과 있다는 실험 결과식약처 “국내 허가품목 없고 임상시험·개발상담 요청도 없어”
[총선2020] 전국민 50만원 지급 놓고...유승민 "포퓰리즘" 황교안 "최대한 빨리"
유승민 "보수정당이 막아야 하는데 안타까워"황교안 "재난지원금 골든타임 놓쳐선 안된다"
주진우 "이재명 미소, 민주당 민낯 그대로 보여준 '역사적 한 장면'"
한동훈, 사퇴 후 '온라인 등장'…송영훈 전 대변인 면직에 "고맙다"
"맡겨둔 400만원 돌려줘"…70대 친누나 살해한 50대 동생
애써도 찾을 수 없었던 실종 반려견…크리스마스 이브에 집으로 돌아왔다
"한국인이 뭐 대단하다고" 중국인들 서울 한복판서 집단 린치
이재명 대표의 '썩소'가 두렵다 [기자수첩-정치]
실시간 랭킹 더보기
세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가정폭력 피해자의 아픈 상처와 고통
정기수 칼럼
한덕수, ‘솔로몬의 판결’ 기회 놓친 것 아닐까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한덕수 대행의 소신이 민주주의 구한다
민주당 이재명 버리고 한덕수에 배팅하나
캐롤 대신 울려퍼진 '또 탄핵'…연말마저 잠식했다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