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시간 외에는 상담예약 접수 가능
"보다 쉽고 편리한 지원금 신청 지원"
KB국민카드가 전용 자동응답시스템(ARS)과 고객센터를 통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15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전용 ARS와 고객센터를 통한 지원금 신청은 매일 오전 0시30분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가능하며 운영 시간 외에는 상담 예약을 접수할 수 있다.
시행 첫날인 이날 당일은 5부제에 맞춰 출생년도 끝자리가 5와 0인 고객에 한해 전용ARS와 고객센터에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며 16일부터는 출생년도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전용 ARS의 경우 ARS 연결 후 기부금 없이 신청 시 1번, 기부금 포함 신청 시 2번을 누르면 된다. 기부금 포함 여부 선택 후 고객 확인, 비밀번호 등을 통한 본인 인증, 정보제공동의 과정을 거치면 신청이 완료된다.
기부금을 포함해 신청하는 고객은 정보제공동의 후 음성 안내에 따라 일부 또는 전액을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용 ARS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어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온라인 채널 이용과 은행 영업점 방문 등이 어려운 고객들의 보다 쉽고 편리하게 지원금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