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포인트 리서치 분석
전작 ‘갤폴드’ 대비 25% 증가
삼성전자가 5일 공개하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2’의 올해 판매량이 전작 ‘갤럭시폴드’보다 약 25%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이날 발표되는 갤럭시Z폴드2가 올해 전 세계에서 50만대 팔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는 전작의 첫해 판매량인 40만대보다 10만대가량 많은 수치다.
갤럭시폴드는 지난해 9월 6일 한국을 시작으로 같은 해 연말까지 60여개국에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제품 발표 당시 100만대 양산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으나, 출시 과정에서 수율이 떨어져 품귀 현상을 빚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판매량이 전작인 ‘갤럭시노트10’ 시리즈보다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갤럭시노트10 첫해 판매량이 900만대였으나, 갤럭시노트20의 첫해 판매량은 850만대로 약 5%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최근 설문조사 결과 약 30% 응답자가 다음 스마트폰 구매시 지출을 20% 이상 줄이겠다고 응답했다”며 “선진국들이 아직 코로나19에서 완전한 회복세를 보이지 않아 플래그십폰 판매가 다소 주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