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인터파크펫, 반려동물 용품 매출 전년비 25%↑


입력 2020.12.11 10:08 수정 2020.12.11 10:08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사료, 모래 등 필수품 및 실내용품 ‘인기’

31일까지 인기 브랜드 모아 기획전 진행

ⓒ인터파크

코로나19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반려동물 용품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11일 인터파크가 올해(1월~12월9일) 반려동물 용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양이 모래와 강아지 사료가 각각 88%, 80%로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이는 코로나19로 외부할동이 어려워지자 사료, 간식, 배변패드, 모래 등과 같이 반복적이고 구매주기가 짧은 필수 용품에 대한 온라인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강아지 관련 용품 가운데서는 산책용품 대신 실내에서 사용하는 급식/급수기나 의류/액세서리 매출이 전반적으로 높았다. 고양이 관련 용품은 스크래쳐/캣타워, 고양이 화장실 등의 구매가 늘었는데, 인테리어 효과도 확보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좋은 공간을 만들어 주기 위한 이른바 ‘펫테리어(펫+인테리어 합성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강아지 카테고리 중 인터파크펫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나우 사료’가 1위에 올랐고, 이어 2위 네츄럴코어 간식, 3위 그리니즈 덴탈껌, 4위 윔지스 덴탈껌, 5위 서울우유 아이펫 밀크 순이었다.


고양이 카테고리에서는 1위에 에버크린 모래가 올랐으며, 2위는 이나바 챠오츄르, 3위 캐츠랑 사료, 4위 버박 치약, 5위 아미레칸 솔루션 모래가 뒤를 이었다.


한편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전문몰 ‘인터파크펫’은 이달 31일까지 ‘2020 베스트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연말 결산의 의미를 담아 인터파크펫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브랜드를 엄선해 최대 85% 할인가에 선보이는 행사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한 5% 장바구니 쿠폰도 제공하며, 주요 신용카드 청구할인도 최대 6%다.


인터파크는 이번 기획전에서 반려동물 용품을 △사료 △간식/건강 △배변/위생용품 △하우스/이동장 △장난감 △모래 △식기/미용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했고, MD 추천 상품도 상단에 배치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황수민 인터파크 반려동물 카테고리 MD는 “올해 들어 크게 증가한 ‘펫콕족’을 잡기 위해 이번 인터파크펫 베스트 브랜드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연말을 맞아 올해 고객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상품 위주로 파격적인 혜택을 담았으니, 좋은 쇼핑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