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컬리)는 1년 내내 가장 낮은 가격에 판매하는 온라인 최저가(EDLP) 정책을 지난 4월부터 시행한 이후 관련 상품군의 판매량이 이전 동기간(1~3월)대비 3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러한 EDLP상품의 인기에 대해서 컬리는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상품들을 깐깐한 품질관리로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온라인 기준 최저가로 판매해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게 한 결과로 분석했다.
실제 마켓컬리는 EDLP정책을 적용한 ‘365일 최저가 도전’ 전용관을 통해 고객 구매 빈도가 높은 채소, 과일, 수산, 정육, 유제품 등 신선식품과 쌀, 라면 등 필수 식품을 아우르는 약 80여 가지 상품을 온라인몰 최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싸지만 맛과 생산 방식 등을 꼼꼼히 따져 고품질의 상품만을 엄선하며, 주요 온라인 마트의 동일 상품을 매일 모니터링해 항상 최저가로 판매한다.
특히 EDLP상품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은 3개월 간 55만 개 이상 판매된 DOLE실속 바나나(1.1kg)이며, 연세우유 전용목장우유, 애호박, 아보카도 등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마켓컬리 고객이 장보기를 할 때 가격과 품질 모두 만족스러운 EDLP상품을 선호하는 현상도 눈에 띄게 나타났다.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모든 아보카도 중 EDLP아보카도의 판매량이 차지하는 비중은 86%에 달하며, 콩나물, 가지 역시 EDLP상품의 비중이 각각 71%, 66%에 달할 정도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다양한EDLP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협력사와의 손잡고 새로운 상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