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LG화학이 장 초반 하락세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여파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LG화학은 오전 9시15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3.61%(2만4000원) 내린 64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LG화학은 배터리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해 설립된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을 앞두고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따상 기대했는데"…LG엔솔, 상장 첫날 10%대 급락
'단군 이래 최대 IPO(기업공개)'로 불린 LG에너지솔루션이 장 초반 하락세다.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오전 9시5분 현재 시초가 대비 13.23% 내린 51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증권가에선 LG에너지솔루션이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 청약까지 역대급 흥행을 기록한 만큼 상장 첫날 '따상(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로 정해지고 이후 상한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다.당초 따상에 성공하면 상장일 주가는 공모가(30만원)보다 160% 오른 78만원이 되고 투자자는 주당 48만원의 차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주…
삼성전자, 지난해 시설투자 48조2천억...반도체 43조6천억
전년대비 9조7천억 늘어...메모리 투자 증가
LG엔솔, 코스피 상장…10兆 투자금으로 미래 준비 '박차'
글로벌 생산능력 확대 및 품질향상, 차세대 전지 R&D 투자"100년 위한 출발…고객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 될 것"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올해 글로벌사업 전기 마련"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올해 글로벌사업에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자고 강조했다.27일 농협금융에 따르면 손 회장은 전날 진행된 해외점포장과의 신년 간담회에서 "해외점포장은 주재국의 상황과 현지 금융업의 속살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해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특단의 변화와 혁신의 자세로 사업을 이끌어달라"며 이같이 말했다.이날 손 회장은 간담회를 직접 주관해 해외점포별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그룹 산하 9개국 16개 해외점포장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 자리에서 손 회장은 글로벌 사업…
수협은행, ESG경영 실천 기업 위한 법인예금 출시
Sh수협은행은 기업의 ESG경영 실천을 지원하는 해양환경보전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 법인예금' 상품을 신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예금은 2020년 첫 선을 보인 이후 3년째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수협은행의 대표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예‧적금' 상품의 연장선상에서 기획된 법인 전용 통장이다. 판매금액의 일정액을 전액 수협은행 부담으로 해양환경보전 및 ESG사업 지원기금으로 출연하는 공익상품이다.김진균 수협은행장은 "ESG측면에서 해양환경공익상품 고유 브랜드 구축을…
권성동, 민주당 '노봉법' 재발의에 "역시 '이재명 중도보수'는 정치 사기"
국회해산제 도입 절실하다
고속道에 누워있던 육군 장교 교육생, 주행 차량에 잇달아 치여 사망
'음료 서비스' 거절하다 구급차 부른 손님…일주일 뒤 "병원비 내놔"
구준엽, 아내 쉬시위안 떠나보낸 슬픔에 무기한 활동 중단
'100만대 1 뚫은 실력자' 태국 총리 옆 미모의 女 경호원 '화제'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서지용의 금융 톡톡
경제 부실 뇌관이 될 자영업 대출 건전성 제고 방안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간주리의 난 - 미스터리한 반란자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트럼프의 일방적 미국주의 파고에 숙고해야 할 쟁점들
나는 놈 아래 뛰던 中... '즐기는 놈'으로 돌아왔다 [기자수첩-산업]
9부 능선 넘은 에너지 3법…고준위 방폐장 등 속도 내야 [기자수첩-정책경제]
서울로 온 '공천개입 의혹' 수사…신속·공정 모두 잡아야 [기자수첩-사회]
· ‘토큰증권 법제화’ 법안 상정 불발에…관련株 급락
· 철강株, 중국산 후판 반덤핑 관세에 급등
· 조선주, 투자의견 하향·美 국방비 감축 가능성에↓
· 모티브링크, 코스닥 입성 첫날 공모가 '따블' 기록
·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엔터株 줄줄이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