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AIA생명, '건강생활 습관 장려' 손흥민 AI 동생 공개


입력 2022.07.14 14:08 수정 2022.07.14 14:08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AIA생명이 선보이는 'AI 쏘니' 소개 포스터.ⓒAIA생명

AIA생명은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 선수의 인공지능(AI) 동생인 'AI 쏘니'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AI 쏘니는 AIA생명의 AI 기반 대변인으로서 고객, 보험설계사 및 파트너들이 신체적, 정신적, 환경적인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참여를 이끌어내고, 교육하며, 영감을 주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AIA생명은 선도적인 영상합성 전문 기업인 딥브레인AI와 함께 AI 휴먼 솔루션인 AI 쏘니를 구현했다. AI 휴먼은 딥러닝 기반의 음성 및 영상 합성 기술과 자연어 분석 기술을 활용해 실제 사람을 디지털 가상인간으로 구현해낸 기술이다.


AIA생명은 전날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토트넘과 팀 K리그 간 경기 하프타임에서 AI 쏘니를 공개했다. 토트넘 구단은 프리시즌 투어 차 이번 달 10일부터 16일 일정으로 방한했다.


네이슨 촹 AIA생명 대표는 "AIA생명 홍보대사인 손흥민 선수의 디지털 동생인 AI 쏘니가 첫 선을 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AI 쏘니는 AIA생명이 대한민국 전역의 많은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도와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노력한다는 회사의 소명에 대한 인식을 크게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흥민 선수는 "AIA생명의 고객들에게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할 AI 동생을 갖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많은 분들이 잘 운동하고, 먹고, 생각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가치와 도전 정신을 AIA생명과 공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회사의 홍보대사가 된 것에 큰 자부심을 갖는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