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동발전, 메타버스 발대식 개최…'ESG경영 실현'


입력 2022.09.16 14:58 수정 2022.09.16 14:58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시민참여혁신단·사내 ESG리더스·팬클럽 참여

한국남동발전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ESG혁신단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15일 에너지 전환기 경영 효율화와 탄소중립 실현 등을 위해 'ESG경영 실현을 위한 메타버스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참여혁신단과 사내 ESG리더스 및 팬클럽이 참여했다.


시민참여혁신단은 올해로 5년을 맞이한 시민참여 조직으로 대학생, 직장인, 교수 등 사회 각계 인사들이 남동발전의 경영에 제언을 하는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받아 지원동기, 열정 등을 고려해 50명을 선정했다. 특히 ESG경영과 경영혁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활동명을 'ESG혁신단'으로 하고 남동발전과 적극 소통하기로 했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ESG리더스 및 팬클럽' 제도는 남동발전의 미래 ESG 및 경영혁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도입했다. ESG리더는 최신 경영트렌드와 혁신기법을 발전소 현장에 도입하는 역할이며 팬클럽은 혁신성과를 공유하며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약 7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에서는 지난 시민참여혁신단의 활동 내역과 앞으로 추진해야할 혁신방향과 일정을 공유했다. 또 위촉장을 수여하며 ESG경영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짐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남동발전 기획처장은 "탄소중립과 에너지 전환은 에너지 공기업의 최대 사명"이라며 "사내외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ESG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남동발전은 코로나19에도 메타버스 홍보관 등을 이용해 지속적으로 국민과 소통할 계획이며 이해관계자 중심의 ESG경영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기사 모아 보기 >
0
0
유준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