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는 전날 농협경제지주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식자재몰 ‘싱싱이음’과 제휴해 개인사업자 전용 ‘SOHO싱싱이음카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싱싱이음은 농협공판장 신선농산물 식자재몰로, 외식업소‧마트 등 구매자가 스마트폰으로 주문한 농산물을 직접 배송해주는 식자재 유통사업이다. 농협공판장의 신선한 농산물을 다음날 오전까지 문 앞으로 배송해 농산물의 신선도 유지와 사용자 편의성이 높다는 점이 장점이다.
SOHO싱싱이음카드는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온·오프라인 식자재 매장 할인 혜택 및 세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개인사업자의 간편한 업무처리와 식자재 비용부담을 줄였다.
주요 혜택으로는 ▲싱싱이음·농협판매장(하나로클럽, 하나로마트, 신토불이매장 등) 최대 3% 청구할인 ▲주유업종(농협주유소 및 GS칼텍스) 2%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용감사 보너스로 연간 1000만원 이용 시 1만 NH포인트(연 1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개인사업자 고객의 업무 편의를 위해 ▲부가세환급 업무지원 서비스 ▲의제매입세액공제 업무지원 서비스(농협 하나로마트·클럽, 신토불이 매장 이용 시 구매금액을 과세·면세 유형별로 분류) ▲세무주치의 서비스(전월실적 10만원 이상 시 무료 상담)를 제공한다.
농협카드 및 농협경제지주 관계자는 “물가상승으로 인한 개인사업자의 식자재 구매 부담을 덜어드리고 유통업계 활성화를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범농협 시너지를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농산물 판로확대 및 농업인 수취가격 지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