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용인 민간임대 ‘구성역 플랫폼 시온시티47’ 분양…10년 거주 후 분양전환


입력 2024.11.06 13:18 수정 2024.11.06 13:18        임정희 기자 (1jh@dailian.co.kr)

시온시티플랜이 경기 용인특례시 언남동 379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민간임대아파트 ‘구성역 플랫폼 시온시티47’의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시온시티플랜

시온시티플랜이 경기 용인특례시 언남동 379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민간임대아파트 ‘구성역 플랫폼 시온시티47’의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지하 5층, 지상 47층, 3개 동에 415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커뮤니티시설을 비롯한 주민편의시설과 상업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단지 내에는 2100여㎡ 규모로 공원도 조성된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59㎡A 124가구 ▲84㎡B 289가구 ▲97㎡C 1가구 ▲97㎡D 1가구 등으로 구성되며 2029년 10월 입주를 목표로 내년 중 착공 예정이다.


GTX-A 구성역과 수인분당선 구성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인근에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신갈 나들목이 위치해 광역 교통망 여건도 좋다.


특히 GTX-A 구성역을 통해 서울 수서까지 14분이면 도착하고 향후 삼성역 개통 시 서울역과 파주 운정역까지 연결된다.


수인분당선과 연결된 구성역은 용인, 수원, 화성 등 인근 지역 주민들이 이용하는 교통 중심지로도 자리 잡고 있다. 앞으로 동백~봉선 노선 신설 계획도 추진되고 있어 트리플 환승역으로 바뀔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용인 플랫폼시티에 건립되는 '구성역 복합환승센터'는 수도권 남부 초대형 규모로 GTX-A노선, 분당선, 경부고속도로, 광역버스가 연계될 예정이다. 이곳의 지하공간을 활용해 기존의 구성역(수인분당선)과 GTX-A 구성역이 연결된다.


용인 플랫폼시티의 경우 기흥구 보정동 일대 약 273만㎡ 규모로 조성되는데 이는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4배 규모에 이른다. 복합환승센터를 비롯 반도체, 의료 등 첨단 산업, 백화점, 쇼핑몰, 호텔, 업무복합, 마이스(MICE), 주거시설 등이 들어선다.


단지 주변의 편의시설도 충분하다. 농협 하나로마트부터 구성동 주민센터, 구성 파출소, 각종 병의원과 생활편의 시설이 입점한 메디컬 센터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사우스시티, 이마트, 보정동 카페거리 등도 가깝다.


교육시설로는 도보 통학이 가능한 구성초, 구성중, 구성고가 있다. 이밖에 학원, 독서실 등 학생 편의시설도 다수 있다.


또 에버랜드, 용인 민속촌, 호암미술관, 백남준 아트센터, 용인 자연휴양림 등은 물론 단지 내 공원과 인근에 조성되는 어린이 공원, 구성동 주민센터 앞 법화산 등산코스 등을 누릴 수 있다.


아파트는 전 가구 채광과 통풍을 고려한 4Bay 설계가 적용됐다. 동선을 고려한 수납 배치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고 모든 타입에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적용했다.


스크린골프, 휘트니스, 주민 카페, 도서관, 경로당 등 다양한 입주민 공동시설도 조성된다.


이 단지는 민간임대주택 유형 중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 10년 뒤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임대보증반환보증을 통해 임차인의 전세보증금 안전성을 보장받으면서 임대 기간 만료 후에는 분양 전환시 우선권이 부여돼 주거 안정성도 확보할 수 있다.


10년 동안 소유하지 않은 상태로 거주하기 때문에 취득세 및 종부세 등 각종 세금에 대한 부담도 없다.


시행사인 시온시티플랜 관계자는 “용인은 수도권 반도체 클러스터의 중심지로서 신규 주택 수요가 꾸준하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이 단지는 용인에서 유일하게 지구단위계획 입안 단계를 거처 도시공동 심의가 통과 된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이어 “GTX구성역이 가깝고, 입주 때에는 GTX-A 노선이 파주~동탄간 전면 개통으로 강남북을 쉽게 오갈 수 있다”고 말했다.

임정희 기자 (1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