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트럼프 '무역전쟁' 확전…"EU에도 곧 관세"


입력 2025.02.03 14:58 수정 2025.02.03 14:57        정인균 기자 (Ingyun@dailian.co.kr)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인근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합동기지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연합(EU)에 곧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A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인근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합동기지에서 기자가 ‘다음은 어느 나라에 관세를 부과할 계획이냐’고 묻자 “EU에도 반드시 일어날 일”이라며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그것(EU에 대한 관세 부과)은 곧 일어날 것”이라고 대답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유럽과의 무역에서 3000억 달러(약 428조원) 이상 적자를 보고 있다”며 “EU는 미국산 차, 농산물 등 아무것도 사지 않지만 우리는 그들로부터 수백만대의 자동차와 엄청난 양의 농산물을 사들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4일 캐나다와 멕시코 정상과 통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두 나라는 우리에게 많은 빚을 지고있고 우리는 관세를 부과했다”며 “나는 그들이 관세를 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정인균 기자 (Ingyu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