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상반기 중 일부 매장에 키오스크를 도입한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매장에 키오스크를 도입하는 방안을 내부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이는 매장 운영 효율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키오스크가 도입된다면 한국이 최초가 된다. 도입 지역으로는 외국인 관광객 등 유동인구가 많은 명동 등이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벅스 미국 본사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직원이 직접 주문을 받고 육성으로 소비자의 이름을 불러 음료를 전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본사 방침을 따르면서도 2014년 비대면 주문 서비스인 '사이렌오더', 2016년 전자영수증을 최초로 도입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진행해왔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상반기 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도입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